
일반 프로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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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주사위] 생존본능 TRPG
(글 진행은 반드시 댓글로 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생존본능 TRPG 플레이 로그 (Google Drive)
※ 페이지 우상단의 를 클릭하시면 리스트 보기가 가능합니다.
참여자분들은 반드시 룰을 읽어주세요. → https://sites.google.com/site/idolmastervalkyria/lul/yeonpyo
룰이 늘어난 덕분에 여러가지 전개가 가능해졌지만, 처음 출발했던 때보다 룰의 종류가 많아진 편입니다. 물론 스레로서는 굉장히 복잡해진 편이지만 TRPG 룰로서는 거의 없는 거나 마찬가지기에, 룰과 약간의 플레이 로그를 차근차근 읽어보시면 금방 감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 거의 붉은 글씨 위주로만 읽더라도 플레이에 큰 지장이 생기지 않습니다.
<공지>
16/11/21 생존본능 TRPG 위키를 개설했습니다.
https://sites.google.com/site/idolmastervalkyria/위키 사이트 개장했습니다. 비밀글로 E메일을 적어주시면 그 메일 편으로 위키 수정 권한을 드리니, 제시된 문서 양식에 따라 설정을 넣어주세요. (아직 적어야 할 게 산더미 같긴 하지만 ㅇ<-<) 문서양식 등은 히데루p와 이치노세시키의 프로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16/12/10 생존본능 TRPG 의 관리자 권한을 더헤드(@chs2***)님과 포틴P (@howo***)님에게 넘깁니다.
12월 12일 예정된 현 관리자 히데루(@cosmo****)의 공군입대로. 오늘부로 더헤드(@chs2***)님과 포틴P (@howo***)님에게 모든 운영권한을 공동운영의 형태로 넘겨드립니다. 공동 운영을 선택한 이유는 두 분 다 입대 직전의 저처럼 TRPG에 많은 시간을 할애 할 수 없기 때문이기도 하며, 통상적으로 두 분이 가장 많은 수의 아이돌들로 RP를 진행해왔던 점이 큽니다.
그리고 공동운영으로 관리자가 둘이 되었다고는 하나, 이제 일반 유저분들도 연표, 사건일지, 케릭터 등의 정보를 함께 수정 해주시길 바랍니다.
18/1/12 현재 생존본능 TRPG는 신규 참여자를 모집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향후 상황에 따라 모집할 의향은 있기 때문에, 참여자가 고정된 것은 아닙니다.
19/10/17 최근의 세션에서 사용했던 Roll20 플레이 페이지를, Roll20 기능의 연습을 겸해서 채팅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장소로도 개방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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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선 합선 사건」
절대로 연결 될 리 없었던 수 많은 평행우주들이, 마치 스파크를 튀기며 폭발한 전선들처럼 얽혀버린 원인은, 세계의 어떤 저명한 과학자도 밝혀낼 수 없었다.
물론 그 원인을 밝혀낼 충분한 사전지식도 가지지 못하던 인류였지만, 그들은 당장에 온갖 평행세계로부터 쳐들어오는 외계종족, 다른차원의 괴물들 따위로부터 생존하기에도 벅찼다.
결국 전세는 불리해지고 인류의 멸망이 코앞까지 봉착할 그 때였다.
「아이돌」
본래는 춤과 노래 등을 통해 대중적인 인기를 얻어, 돈을 벌며 살아가는 주로 저연령층의 예술인들을 지칭했던 그녀들.
그녀들은 그 「세계선 합선 사건」을 계기로, 초능력, 마법 등의 「능력」지니게 되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들의 활약으로 지구상에서 모든 이계의 존재들을 몰아내게 되었다.
「프로듀서」
하지만 대체로 어린 아이들로 구성된 그녀들이 냉혹하고 잔혹한 전장에서, 그 의지를 잃어버리지 않고 효율적으로 싸울 수 있었던 것은, 그녀들을 뒷받쳐주고 통솔해준 「프로듀서」들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결과적으로 그들의 활약으로 인류는 어떻게든 생존 할 수 있었고, 외계의 기술들과 새로이 발견된 마법 등을 이용해 비약적인 문명의 발전을 이룩 할 수 있었다.
하지만 그것은 새로운 투쟁의 서막.
그들의 세계에 다녀온 한 프로듀서의 설명에 의하면, 스스로를「기계정령」이라고 칭한 그들은 강렬한 투지와 「생존본능」을 가진 인간 전사를 찾고 있다고 했다.
먼스(탐욕) 투스(교만) 웬즈(폭식) 덜즈(질투) 프라이(나태) 세럴(색욕) 선(분노).
그리고 아직 깨어나지 못한 플루토(광기).
그 명분도, 목적도 알 수 없었지만, 단 한 가지의 사실 만큼은 분명했다.
아이돌과 프로듀서들은, 자신들의 세계를 지키고, 또한 살아남기 위해 다시 한번 전화(戰火)의 열기에 삼켜지려 하고 있었던 것이었다.
※ 기계정령은 더헤드(@chs2***)씨의 오리지널 설정을 차용, 변형시킨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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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치나츠 "선대..카밀라의 아버지가 쓰던 모습 그대로라면, 건축양식이나 인테리어에도 참고할 것이 많겠네. 장수종족이 많으니 이정도 옛날이 보존된건 꽤 흔할지도 모르지만."
사치코 "여긴 1층처럼 정상이네요. 휴우..코우메씨랑 영화를 보다 잠들때 꾸는 질 나쁜 악몽에서 겨우 현실로 돌아온 기분이.. 아, 아직 위쪽 층이 더 남았지."
아카네p"뭐.. 말하지 않아도 알겠네."
노노 "그, 그건 다른 이유로 안 괜찮을 거 같은데요…"
하야테는 카밀라의 슬픈 옆모습을 지그시 바라보다가 그녀가 무엇 때문에 이 방을 그토록 관리해왔는지 눈치챘다.
노노 "… 두 분 다, 멋지시고 아름다우신 분들이시네요…"
과거의 찬란함이 드러날수록, 그에 대한 추억의 무게, 바람의 무게, 그것들이 직접 겪지 않은 노노조차 짓누르는 것만 같았다.
차마 버릴 수 없었던 과거의 흔적. 추억의 흔적… 가족의 흔적.
그것을, 노노는 천천히 둘러보았다.
노노 "아… 네에. 그게 좋을 거 같아요. 둘러보는 거라면… 더더욱 마리 씨도 함께 있는 게 좋을 거 같으니까요."
그렇게 식은땀을 흘리며 양손의 검지를 우물쭈물 맞대는 카밀라였다.
아카네p"음... 가능성은 낮아보이지만 그래도 확인은 해보는게 좋지 않아?"
미쿠"아, 연기나 안개를 피워보는 거였던가냥... 근데 연기는 좀 그렇지 않냥?"
카밀라"그, 그렇네요.. 여기에 냄새나 습기가 베이는건 좀 그런데..."
모모카"그럼 카밀라양에게 물어볼까요? 카밀라양, 이 방에 마리양이 숨어있을 수 있는 장소라면 어디가 있나요?"
미쿠"미쿠도 계속 감지하고있지만 딱히 우리 외에는 아무도 없는것 같다냥..."
미레이 "하긴, 노노가 하면 냄새도 안나고, 젖을 일도 없겠네."
노노 "네에... 진짜 안개가 아니니까요. 그럼..."
그렇게 말하고는 노노가 살짝 눈을 감더니, 곧 주변으로 흐릿한 회색빛의 안개가 깔려가기 시작했다.
그렇게 노노가 세이드를 개방하자, 성공적으로 냄새도 습기도 머금지 않는 깨끗하고 옅은 안개가 방 안에 퍼지기 시작했다.
아카네p"그럼 이제 비출게 필요한데..."
미쿠"전등만으론 안되는거냥?"
아카네p"그런 설명이었으니까?"
크시코스P는, 이번에도 여지없이 들고 다니던 서류가방을 열더니 날렵하게 생긴, 손전등처럼 생긴 무언가를 꺼냈다.
나오 "그건 또 뭐야? 손전등?"
크시코스P "평범한 손전등은 아니고 지문이나 발자국 같은 옅은 흔적을 자세히 보기 위한 자색광 조명이지만... 뭐, 손전등으로도 쓸 순 있지."
미쿠"아카네p쨩, 순수한 호의인건 알겠는데 진짜 탐정 앞에서 만화니 아이템은 좀... =w="
미레이 "헤에, 직접 보니까 관심 가긴 하네. 나는 별로 쓸 일은 없겠지만 말얏."
유이 "인챈트 받으면 신발은 번쩍번쩍하는데..?"
치나츠 "..거기까지 생각했으면 그냥 나한테 부탁하면 되지 않겠어? 발광원이라면.. 이거면 충분하지."
clair de lune: 작은 구체 형태의 광구를 띄워 빛을 비춥니다.
하야테가 손바닥에 진홍색 화염을 일으키자 거기에 호응해 늑돌이도 트림을 뱉듯이 조그마한 불꽃을 아가리에서 내뿜었다.
아카네p"아... 없네." 시무룩
그러자 노노 또한 안개를 지우듯이 거두고는, 마지막으로 그 방을 한 번 둘러보고 말했다.
미쿠"그게 아니라면 일일히 객실마다 돌아다니면서 안개로 찾아야겠지만냥..... 하아......"
하야테"그럼 다른 곳으로 이동해야겠구나."
유이 "탐색 끝까지 이제 조금이네! 배고파졌다-.. 아, 그러고보면 이 방법 지하에 있는 애들한테도 말해줘야 하는 걸까?"
사치코 "그러고보니 그렇네요. 지하도 충분히 수상하니까요? 제 쪽에서 단말기로 연락을 취해 볼게요."
-사치코, 단말기로 지하의 동료에게 연락 시도. (가능하다면 반응은 처음 본 플레이어가- 없을 시엔 아스카)
리이나 "아, 사치코? 혹시 그쪽에 무슨 일이라도 생겼어? 긴급 회선은 아닌 걸로 봐서 위기 상황은 아닌 것 같은데..."
사치코는 그대로 마리가 사용했을 가능성이 있는 위상 전이 마법의 존재와, 그걸 확인하고 파괴하는 방법을 전부 리이나에게 통화로 전했다.
사치코 "지하로 향한 분들중엔 마법사라고 할만한 분은 마땅치 않지만.. 확인까지는 가능할 것 같으니, 혹시라도 수상한 곳이 있다면 확인을 부탁드려요. 저희는 이제부터 탑으로 올라가게 될 것 같은데.. 지하쪽은 어떻게 되어가고 있나요?"
리이나는 사치코가 전달한 정보를, 길포드와 마이클을 포함해 지하에 있는 전원에게 전했다.
리이나 "우리도 탐색은 진행 중이긴 한데... 수상하다 싶은 건 아직까진 없는걸. 지금까지는 지하실 바깥쪽을 탐색했고, 이제 안쪽으로 이동 중이야. 뭔가 특이사항 있으면 알려 줄게!"
그리고 의외로 아무것도 없다던 카밀라의 걱정과는 다르게, 일행은 니플헤임의 쌀쌀한 저녁바람을 맞이하며 성 아래로 펼쳐진 오랜지와 남색의 그라데이션과 인근 마을의 야경을 내려다 볼 수 있었다.
크시코스P "뭐, 애초에 이 지방을 통치하는 고위 귀족의 성이었으니 말이지. 영지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전략적인 중요성도 지닌 요충지에 지어졌겠지."
모모카"그 말씀대로 정말이지 아름답네요. 마치 도시와 하늘이 하나의 거대한 보석으로 보여요. 게다가 이 기분좋은 저녁바람...아아, 정말 좋네요."
하야테는 노을을 가만히 쳐다보면서 그 푸른 눈동자에 빛나고 있는 하늘과 마을을 담으려고 했고, 모모카는 팔을 벌린 채 저녁바람이 실어다주는 오늘이라는 날의 엔딩이 가까워졌단 메시지를 만끽했다.
의외로 매일 같은 풍경을 바라보는 이들에겐, 그 풍경이 지닌 보석과도 같은 가치를 알아보기 힘든 법일지도 몰랐다.
유이 "으음~확 하고 달리고 싶어질만큼 좋은 노을이네! 아, 이건 아카네(봄버쪽) 감성?"
치나츠 "여기서 뛰어내리면 올라오는게 고생일테니, 다음 기회로 하자."
미레이 "헤에, 확실히 아름답넷! 시원한 것도 좋고 말얏!"
미쿠"정말 그렇다냥... 마리쨩만 달래고 나면 하루정도 더 좀 느긋하게 돌아보고 싶을지도..."
아카네p"뭐지....?"
카밀라"산 쪽에서 난 소리...... 저 숲엔 야생동물도 많이 살긴 하는데 무슨 소린지는 저도 모르겠네요."
미쿠"음.. 꼭 돼지 멱따는 비명소리 처럼 들렸는데... 뭐 상관없겠지냥."
모모카"예, 어쩐지 느낌이 좋질 않네요..."
하야테"어디..."
※하야테, 소리가 들린 산쪽을 유심히 관찰.
모모카"뭔가 걸리지만 그렇다고 저희가 지금 내려가서 확인할 수 없는 노릇이니까요."
하야테"으응, 그렇지? 일단 계속 가자."
유이 "유이는 지루하지만 않으면 어디든 좋아☆"
미레이 "뭐, 지금은 딱히 상관 없겠지. 여기서도 눈에 띌 정도의 큰일은 아닌 거 같고?"
노노 "으음…… 네에. 그럼 우선은… 마리 씨를 찾을게요."
아카네p"생각보다 크네...."
카밀라"그럼 이쪽으로 들어오세요. 계단이 있으니 조심하시구요~"
그렇게 말하며 카밀라가 탑의 문을 열더니, 먼저 그 석재 계단을 오르기 시작했다.
사치코 "동화에선 피 갖고 장난치는 흡혈귀 공주따윈 못 들어봤어요.."
유이 "공주님이라- 전무도 자주 말했던거네! 신데렐라니까!"
치나츠 "어디, 재투성이가 되지 않게 주의하면서 올라볼까."
모모카"그러게나 말이예요. 밖에서 봤을 땐 그 크기가 실감이 안났는데..."
하야테"저기, 카밀라쨩. 이 탑은 어떻게 쓰였고 지금은 뭘로 쓰고 있어?"
노노 "저택만으로도 엄청 넓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