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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 판타지 『Starlight St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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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 11-13, 2017 13:08에 작성됨.
신데마스 전용의 다크 중세 판타지입니다.
스팀 게임 다키스트 던전을 기반으로 하여, 약간의 오리지널 설정이 있습니다.
-그럼 출발해보도록 하지요. 별빛이 빛나는 무대로.
=추가내용 ; 스테이터스=
라이라 Lv.5
특성
<사막특화> 필드가 사막 속성일 때 피해량 +30%
<샤흐라자드> 매혹이 없는 스킬의 치명타가 명중했을 때, 매혹이 발동될 확률 20%
스킬
기본 공격(평타)
횟수제한 없음
피해량 : 5-8
명중률 : 85%
치명타 : 18%
치명타 효과 : 기절(한 턴 무력화)
사막의 가희
사용횟수 : 1회
피해량 : 5-7
명중률 : 100%
치명타 : 33%
치명타 효과 : 매혹(한 턴 적 무력화, 매혹된 적은 자신의 턴에 25% 확률로 자신 혹은 동료 공격)
알라의 힘으로
다수스킬
사용횟수 : 2회
피해량 : 5-6
명중률 : 86%
치명타 : 17%
치명타 효과 : 분노(한 턴동안 이성을 잃음, 다음 턴에 상대의 공격이 명중할 확률 -25%)
체력 : 13(최대 체력 8, 방어구 효과 +4, 축복의 성수 +1)
유사 코즈에
특성
<fallen angel> 어둠 특성의 모든 효과 무효화
<Halo> 후공 판정 시, 상대가 어둠 특성이면 코즈에를 공격할 때 상대의 명중률 -10%
<천격필살> 어둠 특성 생물에게 +50% 피해량
<세 번의 기회> 세 번동안 상대의 피해 무력화. 단, 네 번째의 공격을 받으면 소멸된다.
스킬
기본공격(평타)
횟수제한 없음
피해량 : 2-10
명중률 : 80%
치명타 : 25%
천벌
대다수 스킬
사용횟수 : 2회
피해량 : 7
명중률 : 89%
치명타율: 7%
광휘
대다수 스킬
사용횟수 : 1회
피해량 : ??
명중률 : 83%
치명타율 : 25%
치명타 효과 : 인도의 사자 (100% 확률로 어둠 속성의 생물체 한 턴 무력화.)
쇼코 lv.4
버섯연금술사
특성
<버섯돌이> 버섯 관련 이벤트를 거부할 수 없다.
<또다른 자아> [죽음의 천사]로 자신을 변환할 수 있다.
스킬
기본 공격(평타)
횟수제한 없음
피해량 : 4-5
명중률 : 85%
치명타율 : 15%
독극물 투척
대다수 스킬
사용횟수 : 1회
피해량 : 5-6
명중률 : 85%
치명타율 : 20%
치명타 효과 : 중독(적 한 턴 무력화, 상대의 턴이 시작하기 전에 상대의 체력 -1)
비밀의 단도
사용횟수 : 1회
피해량 : 6-8
명중률 : 64%
치명타율 : 10%
체력 12(최대체력 7, 방어구 효과 +4, 축복의 성수 +1)
호시 쇼코 [죽음의 천사]
(주의 : 이 상태로 변한 호시 쇼코는 위의 세 스킬을 쓸 수 없다.)
특성
<한 번의 기회>
오로지 한 턴 동안에만, 이 상태로 현현할 수 있다.
유효시간이 지나면, 신체능력이 저하되어 모든 스킬의 피해량이 최소로 고정된다.
스킬
포효(대다수 전용 스킬)
사용횟수 : 1회
피해량 : 9~???
명중률 : 50% 이상
이 상태의 쇼코는, 그 어떤 공격도 피해낼 수 있다.
혼다 미오 - 50%
성기사(크루세이더)
특성
<응원단장> 동료에게 긍정적인 말을 걸음으로써 기운을 내도록 한다.
<황금률> 던전에서 단 한 번, 스킬의 최대화력을 낼 수 있다.
스킬
기본 공격(평타)
횟수 제한 없음
피해량 5-9
명중률 85%
치명타율 17%
냅다 후려치기
사용횟수 : 1회
피해량 : 3-9
명중률 : 76%
치명타율 : 20%
치명타 효과 : 기절(이 치명타에 걸린 상대는 50%의 확률로 공격이 빗나간다)
칼리번
사용횟수 : 1회
대다수스킬
피해량 : 4-10
명중률 : 88%
치명타율 : 25%
치명타 효과 : 광명(일행의 체력이 +1됨, 고통에서 해방)
체력 15 (최대체력 7, 방어구 +4, 축복의 성수 +1, 장신구 효과 +3)
라이라 일행이 소유하고 있는 보물
(보물 등급) 부등면체
(희귀 등급) 체력의 반지
현재까지 밝혀진 상대(적)
-IN THE WILD
늑대
스킬
발톱할퀴기
피해량 : 3-5
명중률 : 75%
울부짖기
피해량 : 2-4
명중률 : 85%
체력 10
어둠의 코뿔소
스킬
짓밟기
피해량 : 3-5
명중률 : 65%
들이받기
피해량 : 0-8
명중률 : 60%
체력 12
무례한 건달
스킬
무기 휘두르기
피해량 : 0-5
명중률 : 60%
기분나쁜 웃음
피해량 : 2-3
명중률 : 65%
체력 15
-IN THE DUNGEON
웨어울프(어둠/수인)
체력 20
스킬
손톱할퀴기
명중률 : 75%
피해량: 2-10
울부짖기
대다수스킬
명중률 : 85%
피해량 : ???(주사위)
(웨어울프 리더
체력 45
스킬
손톱할퀴기(웨어울프와 같음)
울부짖기(웨어울프와 같음)
카니발리즘/웨어울프 리더 한정
대다수스킬
명중률 : ???
피해량 : 5 이상~???)
해골 방패병(어둠/언데드)
체력 10 + 방패 방어력 2
(방패를 먼저 깨야 공격 가능)
(대다수스킬 이외 스킬은 먼저 방패병을 쓰러뜨려야 다음 공격목표 공격 가능)
방패전진
명중률 : 26%
피해량 : 평균 5
보호본능
사용하면 방패의 방어력 +2(75%)
사용하면 방패의 방어력 +4(25%)
해골기사(어둠/언데드)
체력 30
내려치기
명중률 : 75%
피해량 : 2-8
올려썰기
명중률 : 22%
피해량 : 9-??
(스켈레톤 킹
체력 66
스킬
내려치기
올려썰기
망자를 불러내는 진혼곡
해골 방패병이나 해골 기사를 불러낸다.
확률은
해골 방패병 : 75%
해골 기사 : 25%)
=그 외 특이사항
'야습 조건'
야습 확률 : 65%
발동조건 : 65이하의 주사위가 세 번 연속으로 나올 때.
특이사항 : 야습을 당할때마다 다음 번에 당할 확률이 +5%씩 증가.
'던전에서의 조우'
공격받을 확률 : 50%
발동조건 : 방을 이동하여, 50이하의 주사위가 한 번이라도 나올 때. (실질 출현도 87.5%)
특이사항 : 적을 조우하여 쓰러트릴 때마다 아이템 랜덤 획득(주사위로 레어도 판정)
희생자
'인형사' 하야사카 미레이
'배반자' 오오누마 쿠루미
=그 외
치명타 : 특수 효과 발동. 피해량의 중간값의 2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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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굳이 들어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며, 라이라 일행은 도시로 발걸음을 옮긴다.
몇 시간의 행군 끝에 대도시에 도착하니, 사람들은-
1~50. 라이라 일행을 반겨준다.
51~100 왠지 눈초리가 차갑다...?
2표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아카네가 있는 안쪽 성채로 들어간 라이라 일행은, 던전에서 나온 수확물들을 그녀에게 감정받는다.
...사실 수확이랄 것도 별 것 없지만 말이야.
아카네 「이번 던전에서 많은 해골 기사를 쓰러뜨렸군요! 대단해요!」
라이라 「아닙니다예요- 언제나 우리를 도와주시는 당신 덕분입니다예요-」
아카네 「그보다 이번에 던전에서 가지고 온 보물은 저한테 파실 건가요?」
라이라 「일단은 볼까요-」
라이라 일행이 팔 물건 +2
@라이라 일행이 이번 던전 탐사에서 얻은 것
보물 등급의 (빛나는 에메랄드)
@@보물 등급의 아이템은 33000골드로 확정되어 있습니다.
이걸로 또 여행을 할 수도 있겠고, 아니라면 배부르게 밥을 먹을 수도 있겠지...
성채를 나온 라이라 일행은, 이제 이 돈을 어떻게 사용할까를 고민한다.
무기는 이미 새 것으로 맞췄으니 쓸 필요는 없을테고, 저축이나 뒷골목 기부 중에 하나를 할 수 있을것이다.
음, 뭐로 할까...?
1. 저축(22000골드 예금되어있음)
2. 뒷골목 기부(라이라 일행의 환영도가 10 늘어남)
2표
그렇게 한다면, 당장은 돈이 없을지라도 나중에 쓸모가 있을테니까.
뒷골목의 대장간에서 더 싸게 무기를 얻을 수도 있을테고, 그녀들에 대한 도시 사람들의 평판도 좋아질테니까.
노노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돈을 건네자, 노노가 눈물을 훔치며 입을 연다.
노노 「모, 모리쿠보는...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는건데요... 감동쿠보인데요...」
라이라 「이 돈으로 뒷골목을 번영시키는겁니다예요! 우리를 숨겨준 노노쨩에 대한 감사이기도 합니다예요!」
노노 「그럼 여러분들의 마음을 받는건데요... 거듭 감사한건데요...」
33000골드란 거금 아닌 거금을 꼭 쥐고 물러난 노노.
수중에 돈이라곤 한 푼도 없지만, 다들 가슴 한쪽 구석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낀 듯했다.
...그보다, 이젠 어느 던전을 가야 하지?
1. 초급 던전
2. 상급 던전(1/3 여행)
3. 깊고 어두운 던전...
2표
초급 던전보다는 난이도가 높은데다가, 던전에서 서식하고 있는 녀석들의 난이도가 꽤나 높으니까.
...생각하기는 싫지만, 새로운 보스가 들어서 있다면 그 녀석을 잡아 더 비싼 보물을 얻을 수도 있고.
라이라 「그럼 가는겁니다예요-」
미오 「오!」
여섯 번째 방에서 조우할 몬스터 주사위 +1
1 웨어울프 리더
2~50 웨어울프
51~80 해골 방패병
81~99 해골 기사
100 스켈레톤 킹
+2 조우할 적의 숫자 주사위
1~25 1마리
26~50 2마리
51~75 3마리
76~100 4마리
+3 라이라 일행은, 여섯 번째 방에서 적을 조우할까?
87 이하 : 만난다.
88 이상 : 만나지 않는다.
@맵을 클리어하지 않았으므로 이미 여행한 곳까지는 정찰(+몬스터 청소)이 되어있는 상태이지만, 그 다음부터는 되어있지 않습니다.
@@중간 던전은 클리어한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그 던전은 다시 갈 수가 없습니다.
@@@@던전의 기본 클리어 조건은 모든 방을 도는 것입니다. 중간 던전의 경우, 마지막 방만 남아있던 상태였던데다가 굳이 갈 필요가 없는 방이었기에 클리어로 간주되었습니다.
그리고 조우한 해골 방패병 세 기.
기사도 아니니까 쉽게 잡을 수 있겠지.
선공
1~50 라이라 일행
51~100 해골 방패병 3
2표
왜 라이라 일행은 선공을 하지 못하는걸까...
신의 뜻인가, 정말로?
해골 방패병 1이 공격할 상대와 피해량 주사위 +1
사용할 스킬과 명중 +2
치명 +3
코즈에로.어지간한 탱커보다 더 공격받고 공격하는 간달프같은 아이...
여태까지 패턴이
---이 공격할 상대와 사용할 스킬 +1
피해량 주사위 +2
명중률 +3
여가지고 헷갈렸네요
하지만 코즈에는 너무나도 쉽게 공격을 피해냈다!
이제 코즈에의 반격이다.
일단은 거기 있는 방패부터 깨부숴볼까?
피해량 주사위 +1
명중 +2
치명 +3
공격하기도 전에 공격당해버린 방패병들은 그제서야 라이라 일행이란 것을 깨닫고 패닉에 빠진 듯했다.
어떻게 할까, 항복 권유를 해볼까?
1~50 한다.
51~100 없애! 죽여버려!
2표
@이 항복 권유가 통하게 된다면, 다음부터 해골 방패병은 나오는 적에서 아예 빠질겁니다.
받아들인다는 확신도 없고, 그저 잠깐의 호승심이었을 뿐이다.
그럼 이제 다시 싸워보도록 하자.
해골 방패병 2가 공격할 상대와 피해량 주사위 +1
사용할 스킬과 명중 +2
치명 +3
방패 전진으로 수정하겠습니다..
그리고 또다시 코즈에의 반격.
맞는 것보다 주먹이 아플것 같다...
피해량 주사위 +1
명중 +2
치명 +3
코즈에의 반격을 맞은 해골 방패병이 뒤로 몇 걸음 물러나더니 자신의 손에 남겨진 방패였던 것을 쳐다보며 놀란 눈을 한다.
뭐어, 그렇게 놀라는 것이 당연하겠지만.
코즈에 「뭐야, 그냥 항복하는게 나을텐데-」
코즈에의 말을 들은 해골 방패병들은-
1~50 항복한다.
51~100 그래도 정예병이라고 항복하지 않는다.
2표
살려면 항복하는것이 나을텐데...
뭐, 일단은 공격하는 것을 보도록 하자.
해골 방패병 3이 사용할 스킬과 피해량 주사위 +1
공격할 상대와 명중 +2
치명 +3
@아마 예전에 기술쓰는거 제한 있지않았었나요.
어차피 부서진 방패를 강화하는게 무슨 의미인지는 모르겠지만...
미오 「좋아- 이제 우리 차례다!」
공격할 일행과 피해량 주사위+1
사용할 스킬과 명중 +2
치명 +3
멀어버릴 것만 같은 빛에 두 마리의 방패병은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린다!
그나마 방패를 강화시켜 두었던 방패병 3만이 외롭게 서 있지만, 그 혼자로는 이 괴물같은 일행을 상대할 수 없다!
그래서 그는-
1~50 동료를 부른다.
51~100 이 방에서 보물이 있는 곳을 가르쳐준다고 속삭인다.
2표
보물이라... 있으면 나쁘지 않지.
라이라 일행이 고개를 끄덕이며 방패병의 의견을 받아들이자, 그가 방의 구석으로 가 땅을 파기 시작하더니 무언가를 들고 온다.
그것은-
1~70 일반
71~90 히기
91~95 보물
96~99 전설!
100 신대의 유작!!
+3까지 주사위.
가장 높은 값.
아, 이렇게 된 김에 무슨 아이템인지 작성해 주세요.
+1
방패병의 말로는, 이 던전에 홀로 들어와 생을 마친 천사의 옷이라고 한다.
천사, 코즈에는 그 말에 자신도 모르게 무심코 옷에 자신의 손을 가져다댄다.
그 옷의 주인은...+2
재앵커 +1
후타바 안즈... 천사인 주제에 일은 하나도 안 하던 녀석이었지.
분명히 여기 눌러앉은 것도 신님의 잔소리를 듣기 싫어서-
라이라 「왜 그러는 겁니까예요, 코즈에쨩?」
코즈에 「아, 아무것도 아니야... 그럼 가자...」
쇼코 「아무것도 아닌 건 아닐거라고 생각하지만, 그럼 갈까.. 후힛.」
일곱 번째 방에서 조우할 몬스터 주사위 +1
1 웨어울프 리더
2~50 웨어울프
51~65 해골 방패병
66~99 해골 기사
100 스켈레톤 킹
+2 조우할 적의 숫자 주사위
1~25 1마리
26~50 2마리
51~75 3마리
76~100 4마리
+3 라이라 일행은, 일곱 번째 방에서 적을 조우할까?
87 이하 : 만난다.
88 이상 : 만나지 않는다.
웨어울프 네 마리라니... 쉬운 싸움이 될 것 같지는 않다.
선공
1~50 웨어울프 4
51~100 라이라 일행
2표
웨어울프 네 마리는 조금 힘들긴 하겠지만, 그래도 한 번만 치명타가 나와준다면...!
공격할 일행과 피해량 주사위 +1
사용할 스킬과 명중 +2
치명 +3
작고 여린 몸에서 뿜어져나오는 화려한 빛에 웨어울프들은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끼잉거리는 소리를 낸다!
치명타를 먹이진 못했지만 그래도 반이 넘는 체력을 깎아낸 코즈에.
이제는 다른 동료들이 호응해줄 때다!
다음으로 공격할 일행과 피해량 주사위 +1
사용할 스킬과 명중 +2
치명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