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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 판타지 『Starlight St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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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 11-13, 2017 13:08에 작성됨.
신데마스 전용의 다크 중세 판타지입니다.
스팀 게임 다키스트 던전을 기반으로 하여, 약간의 오리지널 설정이 있습니다.
-그럼 출발해보도록 하지요. 별빛이 빛나는 무대로.
=추가내용 ; 스테이터스=
라이라 Lv.5
특성
<사막특화> 필드가 사막 속성일 때 피해량 +30%
<샤흐라자드> 매혹이 없는 스킬의 치명타가 명중했을 때, 매혹이 발동될 확률 20%
스킬
기본 공격(평타)
횟수제한 없음
피해량 : 5-8
명중률 : 85%
치명타 : 18%
치명타 효과 : 기절(한 턴 무력화)
사막의 가희
사용횟수 : 1회
피해량 : 5-7
명중률 : 100%
치명타 : 33%
치명타 효과 : 매혹(한 턴 적 무력화, 매혹된 적은 자신의 턴에 25% 확률로 자신 혹은 동료 공격)
알라의 힘으로
다수스킬
사용횟수 : 2회
피해량 : 5-6
명중률 : 86%
치명타 : 17%
치명타 효과 : 분노(한 턴동안 이성을 잃음, 다음 턴에 상대의 공격이 명중할 확률 -25%)
체력 : 13(최대 체력 8, 방어구 효과 +4, 축복의 성수 +1)
유사 코즈에
특성
<fallen angel> 어둠 특성의 모든 효과 무효화
<Halo> 후공 판정 시, 상대가 어둠 특성이면 코즈에를 공격할 때 상대의 명중률 -10%
<천격필살> 어둠 특성 생물에게 +50% 피해량
<세 번의 기회> 세 번동안 상대의 피해 무력화. 단, 네 번째의 공격을 받으면 소멸된다.
스킬
기본공격(평타)
횟수제한 없음
피해량 : 2-10
명중률 : 80%
치명타 : 25%
천벌
대다수 스킬
사용횟수 : 2회
피해량 : 7
명중률 : 89%
치명타율: 7%
광휘
대다수 스킬
사용횟수 : 1회
피해량 : ??
명중률 : 83%
치명타율 : 25%
치명타 효과 : 인도의 사자 (100% 확률로 어둠 속성의 생물체 한 턴 무력화.)
쇼코 lv.4
버섯연금술사
특성
<버섯돌이> 버섯 관련 이벤트를 거부할 수 없다.
<또다른 자아> [죽음의 천사]로 자신을 변환할 수 있다.
스킬
기본 공격(평타)
횟수제한 없음
피해량 : 4-5
명중률 : 85%
치명타율 : 15%
독극물 투척
대다수 스킬
사용횟수 : 1회
피해량 : 5-6
명중률 : 85%
치명타율 : 20%
치명타 효과 : 중독(적 한 턴 무력화, 상대의 턴이 시작하기 전에 상대의 체력 -1)
비밀의 단도
사용횟수 : 1회
피해량 : 6-8
명중률 : 64%
치명타율 : 10%
체력 12(최대체력 7, 방어구 효과 +4, 축복의 성수 +1)
호시 쇼코 [죽음의 천사]
(주의 : 이 상태로 변한 호시 쇼코는 위의 세 스킬을 쓸 수 없다.)
특성
<한 번의 기회>
오로지 한 턴 동안에만, 이 상태로 현현할 수 있다.
유효시간이 지나면, 신체능력이 저하되어 모든 스킬의 피해량이 최소로 고정된다.
스킬
포효(대다수 전용 스킬)
사용횟수 : 1회
피해량 : 9~???
명중률 : 50% 이상
이 상태의 쇼코는, 그 어떤 공격도 피해낼 수 있다.
혼다 미오 - 50%
성기사(크루세이더)
특성
<응원단장> 동료에게 긍정적인 말을 걸음으로써 기운을 내도록 한다.
<황금률> 던전에서 단 한 번, 스킬의 최대화력을 낼 수 있다.
스킬
기본 공격(평타)
횟수 제한 없음
피해량 5-9
명중률 85%
치명타율 17%
냅다 후려치기
사용횟수 : 1회
피해량 : 3-9
명중률 : 76%
치명타율 : 20%
치명타 효과 : 기절(이 치명타에 걸린 상대는 50%의 확률로 공격이 빗나간다)
칼리번
사용횟수 : 1회
대다수스킬
피해량 : 4-10
명중률 : 88%
치명타율 : 25%
치명타 효과 : 광명(일행의 체력이 +1됨, 고통에서 해방)
체력 15 (최대체력 7, 방어구 +4, 축복의 성수 +1, 장신구 효과 +3)
라이라 일행이 소유하고 있는 보물
(보물 등급) 부등면체
(희귀 등급) 체력의 반지
현재까지 밝혀진 상대(적)
-IN THE WILD
늑대
스킬
발톱할퀴기
피해량 : 3-5
명중률 : 75%
울부짖기
피해량 : 2-4
명중률 : 85%
체력 10
어둠의 코뿔소
스킬
짓밟기
피해량 : 3-5
명중률 : 65%
들이받기
피해량 : 0-8
명중률 : 60%
체력 12
무례한 건달
스킬
무기 휘두르기
피해량 : 0-5
명중률 : 60%
기분나쁜 웃음
피해량 : 2-3
명중률 : 65%
체력 15
-IN THE DUNGEON
웨어울프(어둠/수인)
체력 20
스킬
손톱할퀴기
명중률 : 75%
피해량: 2-10
울부짖기
대다수스킬
명중률 : 85%
피해량 : ???(주사위)
(웨어울프 리더
체력 45
스킬
손톱할퀴기(웨어울프와 같음)
울부짖기(웨어울프와 같음)
카니발리즘/웨어울프 리더 한정
대다수스킬
명중률 : ???
피해량 : 5 이상~???)
해골 방패병(어둠/언데드)
체력 10 + 방패 방어력 2
(방패를 먼저 깨야 공격 가능)
(대다수스킬 이외 스킬은 먼저 방패병을 쓰러뜨려야 다음 공격목표 공격 가능)
방패전진
명중률 : 26%
피해량 : 평균 5
보호본능
사용하면 방패의 방어력 +2(75%)
사용하면 방패의 방어력 +4(25%)
해골기사(어둠/언데드)
체력 30
내려치기
명중률 : 75%
피해량 : 2-8
올려썰기
명중률 : 22%
피해량 : 9-??
(스켈레톤 킹
체력 66
스킬
내려치기
올려썰기
망자를 불러내는 진혼곡
해골 방패병이나 해골 기사를 불러낸다.
확률은
해골 방패병 : 75%
해골 기사 : 25%)
=그 외 특이사항
'야습 조건'
야습 확률 : 65%
발동조건 : 65이하의 주사위가 세 번 연속으로 나올 때.
특이사항 : 야습을 당할때마다 다음 번에 당할 확률이 +5%씩 증가.
'던전에서의 조우'
공격받을 확률 : 50%
발동조건 : 방을 이동하여, 50이하의 주사위가 한 번이라도 나올 때. (실질 출현도 87.5%)
특이사항 : 적을 조우하여 쓰러트릴 때마다 아이템 랜덤 획득(주사위로 레어도 판정)
희생자
'인형사' 하야사카 미레이
'배반자' 오오누마 쿠루미
=그 외
치명타 : 특수 효과 발동. 피해량의 중간값의 2배.
2326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라이라 일행이 들고 온 보물을 보던 아카네는, 고개를 끄덕이며 입을 연다.
아카네 「그래서 뭘 팔건가요!」
팔 보물을 +3이 작성해 주십시오.
부등면체 : 33000골드 (x2)
체력의 반지 : 100골드
아카네 「그러도록 하세요! 아, 투자했던 돈은 다시 돌려가겠습니다!」
라이라 「그러시는 겁니다예요- 그래도 돈은 많이 남으니까요-」
미오 「고마워, 아카네쨩!」
아카네 「별 말씀을요- 그보다 여러분, 이제 무슨 던전으로 가실 생각인가요?」
1. 초급 던전
2.중급 던전
3. 고급 던전(1/3 여행함)
4. 다키스트 던전
2표
@아카네가 20000골드를 투자금 회수 명목으로 가져갔습니다.
남은 골드 : 46000골드
그럼 방의 갯수를 정하겠습니다.
이번에는 1/10이며, 던전에서 나올 몬스터는 해골 방패병과 해골 기사입니다.
주로 해골 방패병이 나올 것이며, 해골 기사 10기를 쓰러뜨려야 던전 클리어입니다.
하시겠습니까?
yes/no
2표
뭐가 있는지는 모르지만, 고급보다 어렵지는 않겠지...
라이라 「그러니까 중급으로 가는겁니다예요-」
쇼코 「그 전에, 은행에다 돈을 맡기는게 낫지 않을까?」
라이라 「은행말인가요- 그럼 일단 무기와 방어구부터 손볼까요?」
미오 「그러도록 하자. 무기와 방어구는 생명과 직결되는 중요한 거니까.」
라이라 「그럼 일단 대장간으로 가는겁니다예요-」
대장간에서의 선택지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낡은 방어구/낡은 무기 (0원 차감) 방어도 증감 없음
2. 튼튼한 방어구/튼튼한 무기(개인당 1000골드 차감) 방어 +2, 피해량 +1 상승
3. 전설적인 방어구/전설적인 무기(개인당 100000골드 차감) 방어 +4, 피해량 +4 상승
3은 현재 불가능하므로, 1과 2중에서 선택하여 주십시오.
+3까지.
일단 설정해 둘 것도 있고, 수정할 것도 있으므로 오후에 다시 오겠습니다.
쇼코의 말대로 은행에 넣는 방법도 있지만, 가지고 가는 방법도 있고 배부른 만찬을 마을에다가 베푸는 방법도 있는데... 어떻게 할까?
1. 저축(22000골드 저금.)
2. 일단 수중에 가지고 있는다.
3. 노노가 사는 뒷골목의 사람들에게 돈을 기부한다.
2표
@이럴떄 이런 이벤트가 히든 직업이나 장비 획득 퀘스트 같던데....
만일의 사태도 대비해야 하고, 무기도 바꾸어야 하며, 탐험하는 데에 드는 비용도 장난아니게 드니까.
노노를 도와줄까도 생각했지만, 지금의 돈으로는 아직 어림도 없다.
최소 10만 골드는 있어야 그 뒷골목을 어떻게 해 볼 수 있을테니까.
돈도 은행에 맡겼겠다, 그럼 이제 탐험을 해볼까.
중급 던전을 선택하셨습니다.
일단 방의 갯수를 선택하겠습니다.
+3까지 가장 높은 주사윗값 채택.
(주사윗값/10이 방의 갯수)
많지도 적지도 않은 방들이네요.
그럼 처음으로 조우할 적과 그 수를 정해볼까요?
첫 번째 방에서 조우할 몬스터 주사위 +1
1~70 해골 방패병
71~100해골 기사
+2 조우할 적의 숫자 주사위
1~25 1마리
26~50 2마리
51~75 3마리
76~100 4마리
+3 라이라 일행은, 첫 번째 방에서 적을 조우할까?
87 이하 : 만난다.
88 이상 : 만나지 않는다.
고급 던전도 깨뜨리고 온 라이라 일행에게는 조금 쉬운 상대일 것이다.
스스로를 다잡으며 중급 던전의 첫 번째 방으로 향한 라이라 일행은, 이내 방패가 서로 부딪치는 소리를 들으며 고개를 끄덕인다.
이 소리는 방패병들의 소리, 그러니, 이기지 않을리가 없다고!
선공
1~50 라이라 일행
51~100 방패병 3
2표
라이라 일행의 공격보다도, 방패병들의 전진하는 속도가 빠르다.
어쩔 수 없다.
다음 기회를 노리자!
방패병 1이 사용할 스킬 +1
명중 +2
치명 +3 (보호본능 스킬 사용시, 방어도 확률 주사위)
방패병 1의 방패의 방어력이 2 상승했다!
이번에는 방패병 2의 차례다!
방패병 2가 사용할 스킬 +1
명중 +2
치명 +3
하지만 무의미한 전진은 곧 유의미한 반격으로 되풀이된다!
코즈에의 반격 피해량 주사위 +1
명중 +2
치명 +3
미약한 주먹이었지만, 방패병의 방패를 부수기에는 모자람이 없었다.
이제 방패병의 마지막 공격이다.
쓸어버리고 다음 방으로 빨리 이동하자.
방패병 3이 사용할 스킬 +1
피해량 주사위 +2
명중 +3
하지만 그 스킬은 또다시 코즈에를 피해버린다.
이제 방패병 정도로는 흥미가 없어진 코즈에가 재미없다는 듯이 스윽 보더니 주먹을 약하게 쥔다.
반격의 시작이자 끝은 그 곳에 있을지어니.
코즈에의 반격 피해량 주사위 +1
명중 +2
치명 +3
그 덕택에 방패병 3의 방패는 완전히 깨져버린다!
도망칠 수도 없고, 방어할 수도 없는 난감한 상황에 처해버린 방패병들.
라이라 일행일 그들을 막 공격하려는 찰나, 방패병들이 항복 신청을 하고는 대신 보물이 있는 곳을 가르쳐주겠다고 한다.
어떻게 할까, 받아들일까?
yes/no
2표
일반 RPG라면 이벤트지만 제목부터가 다크 파나지니까...
해골은 죽이고 보물은 겁탈하라!
고민 끝에 방패병들의 항복을 받아주자, 그들이 뛸 듯이 기뻐하며 방 옆의 비밀의 공간으로 라이라 일행을 안내한다.
경계를 늦추지 않으며 안으로 들어서자, 그 곳에는-
1~50 보물
51~100 몬스터
2표
갑작스런 몬스터의 출현에 라이라 일행이 공격하려 열을 맞추자, 방패병들은-
1~50 난감한 표정을 지으며 몬스터를 쳐다보다가 몬스터와 함께 폭4합니다.
51~100 이때다라고 생각했는지 몬스터에게 붙어 라이라 일행에게 공격을 가합니다!
2표
갑작스럽게 벌어진 일에 라이라 일행이 어리둥절한 표정을 지으며 폭발의 흔적인 뼛가루가 남아있는 곳으로 달려가자, 그 곳에는 엄청나게 큰 보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보물의 가치는-
1~60 일반
61~80 히기
81~99 보물
100 전설!
+3까지 주사위
부등면체는 아니긴 했지만, 어쨌든 희귀한 등급의 보물인 것은 확실하다.
보물을 집어들은 라이라 일행이 다시 방으로 나가려다 의미있게 죽은 해골병들의 넋을 기려주며 십자가 하나를 깎아 세워놓는다.
저 녀석들은 최소한 지옥으로 보내고 싶지 않다는 듯이.
두 번째 방에서 조우할 몬스터 주사위 +1
1~70 해골 방패병
71~100해골 기사
+2 조우할 적의 숫자 주사위
1~25 1마리
26~50 2마리
51~75 3마리
76~100 4마리
+3 라이라 일행은, 첫 번째 방에서 적을 조우할까?
87 이하 : 만난다.
88 이상 : 만나지 않는다.
두 번째 방에는 해골 한 명만이 있가.
어떻게 할까, 처치할까 아니면 항복을 권유할까?
1. 처치한다.
2. 항복을 권유한다.
2표
포기해
그렇다면 항복을 권유해, 길잡이로 잡는 쪽이 더 편하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한 라이라 일행은 외로이 방패를 들고 서 있는 해골 병사에게 항복을 권유한다.
라이라 일행의 말에, 해골 병사는-
1~50 항복한다.
51~100 항복하려는 순간, 누군가가 나와 해골 병사를 집어삼켜버린다.
2표
해골 방패병에게 이 방의 비밀을 물어보자, 여기에는 그런 것은 없다는 듯이 고개를 가로젓는다.
라이라 일행의 실망한 표정을 본 방패병은, 대신 다음 방에서 자신이 방패가 되겠다고 한다.
방패병의 말에 라이라 일행은-
1~50 그럴 필요는 없고 그저 이 방으로 다시 돌아왔을 때 배웅을 해 주면 좋겠다고 말한다.
51~100 제안을 받아들인다.
2표
라이라 일행의 말에 고개를 끄덕인 방패병이 방패를 두들기며 라이라 일행의 여행이 무사히 끝나기를 빌어준다.
그럼 이제 다음 방으로 가볼까?
세번째 방에서 조우할 몬스터 주사위 +1
1~50 해골 방패병
51~100 해골 기사
+2 조우할 적의 숫자 주사위
1~25 1마리
26~50 2마리
51~75 3마리
76~100 4마리
+3 라이라 일행은, 첫 번째 방에서 적을 조우할까?
87 이하 : 만난다.
88 이상 : 만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