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하루카가 부쩍 자주 넘어진다. #4

댓글: 13 / 조회: 955 / 추천: 0


관련링크


본문 - 10-11, 2013 22:08에 작성됨.

후우……. 프로듀서는 발코니의 난간에 팔을 대고 앞으로 기대었다. 양복이 더려워질까 싶어 잠깐 멈칫했지만, 이 곳이 어딘지를 떠올리고는 그대로 팔에 힘을 실었다. 먼지 같은 것은 남아 있을 리가 없지. 그 미나세 가의 발코니인데. 그야 그렇지. 매일 청소하는걸. 프로듀서는 고개를 돌려 뒤를 돌아보았다. 이오리. 정말이지, 못난 프로듀서라니까. 우리 집은 금연이야. 그래……. 미안해. 뭐 나는 상관없어. 이제 곧 시작인데, 너는 듣지 않을 거야? 응. 병원에서 이미 들었어. ……그래? 담배는 언제부터 피웠어? 프로듀서는 이오리에게 가지 않도록 연기를 내뿜으며 말했다. 중학생 때부터 피우다가 대학교에서 끊었었어. ……그럼 지금 피우는 건? 이 놈은, 대충 5년 만에 피운 건가. ……그래, 다시 습관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줘. 네 차에서 담배냄새라도 배면 곤란하거든. 이오리는 프로듀서를 등 뒤로 남겨두고 돌아갔다. 이오리의 방에는 765프로의 전 직원들이 굳은 표정으로 기다리고 있었다. 프로듀서는 듣지 않아도 된대. 잠시 혼자 있고 싶은가봐. 프로듀서 씨……. 우우……. 그렇다는 건 역시 하루룽, 많이 아프다는 걸까? 넘어졌던 게 안 좋았던 걸까? 하지만 벌써 몇 주 동안이나 사무소에도 나올 수 없었고……. 릿쨩, 릿쨩은 몰라? 프로듀서 님하고 사장님 말고는 아직 모르실걸. 코토리 씨도 들은 얘기는 없으시죠? 네. 아직……. 뭐, 그러니까 우리가 지금 여기에 있는 거잖아. 신도, 시작해줘. 예, 아가씨. 그럼 지금부터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아마미 하루카씨의 진단명은 다계통위축증입니다. 뇌가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고 위축되는 질병입니다. 다계통이라는 말에서 짐작하실 수 있겠지만, 이 병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은 매우 다양합니다. 크게 나눠보면 소뇌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해서 생기는 증상, 자율신경계가 제대로 기능하지 못해서 생기는 증상, 그리고 파킨슨 병과 비슷하게 팔다리가 뻣뻣해지고 움직임이 느려지는 증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과는 다른 거야? 네. 두 질환은 증상이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MRI로도 확실하게는 알 수 없고, 현재 확실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은 뇌 조직을 현미경으로 검사하는 것뿐입니다. ……그래, 계속해줘. 이 병은 보통 10만명 중에 4명 정도가 발병하는 병으로, 아직 어떤 원인으로 발병하는지는 알지 못합니다. 보통은 50대 초중반에 많이 발병합니다만, 아마미 씨의 경우는 대단히 빠른 편이겠지요. 병의 진행도 대단히 빠른 편입니다. 의료진이 당혹스러워할 정도로, 이 병의 진행을 촉진하는 어떤 유전적인 인자를 지니고 있는 것이 아닌가 의심된답니다. 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는 거지? 그 부분입니다만, 아직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병인만큼 뚜렷한 대처방법은 없습니다. 현재로써는 대증요법이 거의 유일합니다. 자율신경계 부진으로 변비가 발생하면 설사제를 처방하고, 땀이 나지 않아 건조하면 로션을, 시력이 나빠지면 안경을 쓰는 식입니다. 환자를 가장 괴롭고 힘들게 하는 것은 파킨슨 증상입니다만……. 다만? 이쪽은 아직 치료법이 없습니다. 파킨슨 병에 효과가 있는 약품에 반응하여 호전되는 경우도 있지만, 3년 정도 지나면 약물의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그나마도 효과가 있을 가능성은 10퍼센트 정도로 낮습니다.


……그러면, 하루카는 앞으로 어떻게 되는 거야? 우린 신경쓰지 말고 객관적으로 설명해 줘. 파킨슨 병의 경우는 지능도 함께 저하되는 경우가 있지만, 다계통위축증의 경우에는 소뇌와 연수, 척수 등의 기능이 저하되지만 사고 능력을 관장하는 대뇌의 능력은 문제가 없습니다. 이 병의 가장 잔인한 점입니다. 이상이 없는데 어째서……?  또렷한 의식으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들이 하나둘씩 사라져가는 것을 느끼게 되기 때문이죠. 그 때문에 우울증 등의 정신 질환이 동반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 예, 생각해 보십시오. 의식은 아무렇지 않은데 근육을 제어하는 능력이 점점 사라져 갑니다. 어느 날 자꾸 넘어진다고 생각했더니 목발 없이는 걸을 수 없게 되고, 어느 순간 휠체어가 필요하게 된다거나……. 할 수 있는 발음이 점점 줄어들고 어느 순간 말을 할 수 없게 되는 식입니다. 그러다가 연수가 제 기능을 할 수 없게 되면 호흡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얼마면 돼? 얼마면 치료할 수 있는 거야? 아가씨,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미나세 가의 힘을 모두 동원해도 할 수 있는 것이 없어?! 내 계좌에 있는 1억 엔이면 될까!? 아가씨, 그건. 없냐고 물었잖아! 송구스럽습니다만……. 아가씨? 

아가씨, 우시는 겁니까?
0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