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카테고리.

  1. 전체목록

  2. 질문

  3. 건의



건의

리얼 걸 프로젝트 게시판의 폐쇄를 건의합니다.

댓글: 3 / 조회: 1825 / 추천: 2


관련링크


본문 - 09-11, 2019 22:26에 작성됨.

네, 솔직히 제목부터 어그로 확 끈다는 거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에 대해 언젠가는 반드시 논의가 되어야 한다는 걸 알기 때문에 제가 총대를 메려고 합니다.

======================================

제가 해당 게시판의 폐쇄를 건의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1. 해당 게시판의 활동이 완전히 죽었습니다.


지금 제가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해당 게시판에 마지막으로 올라온 글이 2018년 7월 7일에 작성된 글입니다.

https://www.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rgp&wr_id=131

네, 무려 1년이 넘게 게시판의 활동이 정지되었다는 거죠.


이런 게시판이 커뮤니티의 메인에 노출된다면, 자칫 잘못하면 외부인들한테 아이커뮤가 활동이 별로 없는 커뮤니티라는 인상을 심어주기 딱 좋습니다.

따라서 해당 게시판을 폐쇄, 아니면 최소한 커뮤니티 메인에 노출시키지 않게 함으로써 아이커뮤에 대한 잘못된 인상이 퍼지는 것을 방지하고,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조금이라도 더 유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옛 RGP 멤버들이 2019년 현재 RGP로써 활동하고 있지 않습니다.


찾아보니 RGP라는 이름을 내걸고 마지막으로 앨범을 발매한 게 17년 10월이더군요.

그 이후로는 여러 우여곡절을 거쳐 옛 멤버들이 각자의 영역에서 솔로 활동을 하고 있지만... 적어도 현재는 다시 RGP로써 모일 가능성은 한없이 낮아 보입니다.

이 상황에서 RGP 활동 당시 그들을 응원하는 글과, 그들의 소식을 전하는 용도로 쓰였던 해당 게시판을 과연 지금도 유지해야 할 필요성이 있는가에 대해서 저는 의문이 드는군요.


=================================


운영진께서는 이 점을 잘 검토해 주시어, 해당 게시판의 폐쇄 여부에 대해 현명한 결정을 내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