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카테고리.

  1. 전체목록

  2. 질문

  3. 건의



건의

성우+라이브공연 게시판 만들어주심 안되나요..

댓글: 6 / 조회: 225 / 추천: 0


관련링크


본문 - 02-07, 2019 23:42에 작성됨.

아이커뮤는 분명 아이돌마스터를 전문으로 다루는 곳이고..

아이돌마스터 시리즈는 분명 성우를 빼 놓고는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본가를 포함한 모든 시리즈의 모든 아이돌이 담당성우가 있고, 다만 데레에는 성우배정을 받지 못한 아이돌이 100여명 넘게 있지만, 이미 성우 배정받은 아이돌이 80명 가까이 있으며 오히려 각각 올스타/밀리/사이/샤니보다 많은 수입니다.

성우 미배정 아이돌의 프로듀서에겐 남 얘기일 수도 있지만, 이 아이돌들에게도 조금씩이나마 새로 성우배정이 이뤄지고 있고, 그걸 싫어할 P님들은 없을 껍니다.


제가 이 곳에 오고 정말 아이러니 했던 한가지는..

아이돌마스터 시리즈의 최대 행사라고 할 수 있는 정기 라이브 공연/뷰잉이 그다지 이슈꺼리도 되지 않은 채 지나가는 거였습니다. 소식란에 공식에서 퍼온 자료가 전부이고, 행사 후 몇몇 분의 리뷰 한 두건이 다였죠. 공연(뷰잉) 때의 뜨거운 열기를 생각하자면 아이커뮤는 너무 잔잔해서 전혀 다른 세상처럼 느껴집니다. 성우 얘기는 가끔 자게에 올려도 반응이 없습니다. 여기 회원님들이 성우에 대해 그다지 관심이 없는게 사실이지만, 분명 저처럼 관심이 있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앞으로 유입되는 회원님들 중에도 그런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단지 관성 때문에 계속 성우얘기에 소극적이 되는 분위기가 이어질까 걱정입니다.


물론 보기 싫으신 분도 계시는거 압니다. 어떤 분은 성우 얼굴을 볼 때 느껴지는 캐릭터와의 괴리감이 싫어서 일부러 피하시는 분들도 계실 꺼구요. 그러니까 따로 만들어 달라고 건의하는 겁니다. 아이마스 소식 게시판에 성우 파트가 있지만, 소식 말고 그냥 성우관련, 라이브공연 관련 이런 저런 얘기를 하고 싶은데, 자게는 왠지 보기 싫은 분들께 강요하는 것 같아 올리기가 꺼려집니다.


가능하다면, 따로 게시판이 생겨서 성우~라디오~노래~라이브공연~뷰잉~응원(콜) 등 여러가지 얘기를 할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곳이 아이돌마스터만을 다루는 곳이라면 지금까지 없었더라도 앞으로 키워나가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