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카테고리.

  1. 전체목록

  2. 샤니

  3. 데레

  4. 밀리

  5. sideM

  6. 콘솔



데레

RAM 부족으로 인해 발생한 버그 캡쳐

댓글: 0 / 조회: 691 / 추천: 0


관련링크


본문 - 07-23, 2021 05:24에 작성됨.

나중으로 미루다보면 어느새 또 몇주가 지나있을 것 같아

쓸 마음이 있을 때 올려두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앞서 말해두자면 제 휴대폰은 여러모로 문제가 많습니다.

1년 전쯤에 변기에 빠트리고 메인보드를 교체했던 일도 있었고, 발열 문제도 있었죠.

최근 들어서는 라이브 파티 2번 or 라이브 메뉴 화면에서 수 초 방치 or 룸 Like 2번(이건 메모리 최적화 하면 최대 6회까지) or 영업 2~3회 지정을 하면 게임 화면이 멈추다가 튕기는 경지에 이르렀죠. (이것도 2D 리치 뮤비를 다운로드 하거나 하면 더 안좋아집니다.)


단순히 용량의 문제는 아닌 것이 용량은 4GB정도 있습니다, SD카드가 아닌 본체쪽에

이것이 이벤트로 가게되면 더 심해지는데 재화 이벤트나 캐러밴은 큰 문제가 없습니다.

기본 라이브 화면을 활용한거라 튕기더라도 재화나 카드는 문제없이 수급되죠.

그루브나 신데로드도 전용 화면에서 부하가 걸리는지 튕기지만 일단 라이브를 실행했으면 끝까지 진행을 할 수 있으니, 마감시간까지 얼마 남지않았을 경우를 제외하고는 큰 문제를 느끼진 않습니다.


문제는 라이브 퍼레이드와 카니발이죠.

퍼레이드는 1곡은 문제없지만 2~3곡 지정에서 애로사항이 생깁니다.

유닛 지정은 문제없는데 드래그가 되는 곡 지정에 문제가 생기는지 화면이 멈추거나 튕깁니다.

그래도 이건 차선책은 있는게 화면이 멈추더라도 시스템 자체는 정상운용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보이지는 않지만 노래를 듣고 드래그 할 때의 드륵 소리를 들으면서 지정하고 시작 버튼으로 추정되는 곳을 클릭해서 라이브를 시작한채 종료하고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카니발은 문제가 심각한게, 위의 문제를 그대로 답습하면서도 이벤트 메인에 들어서는 순간 메모리를 엄청 잡아먹는지 새로 부하가 걸립니다.

덕분에 안보이는거 더듬어가며 지정해둬도 라이브 시작도 못하고 튕기기 일쑤죠.


저번에는 이 문제가 호환이나 구버전 더미데이터의 문제인가 해서 게임 자체를 삭제하고 재설치했는데, 메인 페이지의 메모리가 잡아먹히는 와중에 재설치해서 그런지 처음하는걸로 인식되어 치히로 씨가 진행하는 튜토리얼에서 빠져나가질 못했습니다...

나중에 운 좋게 무한 루프에서 탈출했지만, 이때만큼 치히로 씨가 원망스러운 적이 없더군요.

(원래 SSS랭크는 못가더라도 SS랭크는 했었는데, 저번 카니발은 S랭크에 4무대 겨우 채웠습니다.)


어쨌든 거의 할 수가 없지만 그래도 가~끔씩 성공해서 라이브를 시작하는 때가 있습니다.

근데 이 버그는 그 과정 어딘가에서 잘못됐는지 발생한 거 같습니다.

fmUYpwm.png

aKhMnnT.png

lRirEkj.png

UCSCZKz.png

곡은 제가 지정한게 맞습니다만 유닛이 이상하더군요.

곡 지정에서부터 화면이 멈춰서 유닛 전환으로 추정되는 버튼을 누르고 화살표로 추정되는 곳을 누르며 삭삭 소리들으면서 이게 몇번째 유닛이겠구나 하고 지정하고 라이브 실행 후 껐다 켰는데 저러덥니다.


시작하자마자 당황했죠. 라이프는 0에, 아무리 리듬콘을 쳐도 점수는 안오르고, 한 개만 놓쳐도 폭사, 심지어 저 유닛은 제가 지정한 적도 없는 유닛이었습니다.

프로듀스 포인트에 재시작에 쥬엘 0으로 2번 투자해뒀던게 다행이죠. 당황해서 두 번 폭사했거든요.

나중에 클리어한 후 하도 어이가 없어서 부스를 보는데 푸치들은 춤추고 있는데 유닛칸은 비어있덥니다. 이 무슨 귀신이 곡할 노릇인지....

0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