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베마스 for PPT] Step by Step 03

댓글: 2 / 조회: 5679 / 추천: 1


관련링크


본문 - 06-10, 2014 18:56에 작성됨.

 

 

안녕하세요, rain 입니다.

 

이번은 마지막 강좌인 배경음과 효과음 제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경음과 효과음 제어는 여태 까지 배웠던 애니메이션의 시작과 지연 그리고 애니메이션 효과(오디오 파일의 애니메이션 효과는 재생, 일시 정지, 정지)의 연장선상에 있습니다.

배웠던 것을 이용해 응용하는 시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적용하고 제어하는지 알아봅시다.

 

▲ 위로 부터 오디오 파일을 선택 하였을시 나타나는 오디오 도구리본 메뉴 - 애니메이션 메뉴

 

[배경음]

먼저 배경음을 삽입하고 제어하는 것부터 알아봅시다.

원하는 오디오 파일(.adts, .adt, .aac, .aif, .aifc, .aiff, .au, .and, .mid, .midi, .rmi, .mp3, .mp2, .m3u, .m4a, .wav, .wma, .wax, .asf 지원)을 드래그&드랍이나 리본 메뉴 - 삽입의  오디오를 눌러  내 PC의 오디오를 선택해서 오디오 파일을 삽입합니다.

 

▲ 오디오 파일을 클릭할 때 나오는 재생바

 

오디오 파일이 삽입이 되면 오디오 파일 아이콘을 슬라이드 밖으로 빼내 재생 시 화면에서 안보이도록 합니다.

그리고 이제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노래가 다음 슬라이드에도 끊기지 않고 계속 재생 해주고 노래가 계속 재생되면서 다음 슬라이드로 넘어가게 해주는 중요한 3가지 설정을 해주어야 랍니다.

 

▲ 오디오 파일을 선택하였을 시에 나오는 오디오 도구 - 재생

 

 

오디오 스타일에서  백그라운드에서 재생을 눌러 배경 음악이 슬라이드 애니메이션과 상관 없이 흘러나오도록 합니다.

 

 

오디오 옵션에서 반복 재생체크를 해제하여 위 그림과 같이 설정해줍니다.

 

 오디오 트리밍을 눌러 오디오 맞추기 창을 띄운 다음 원하는 시간만큼 재생이 되도록 시간을 설정해줍니다.

페이드 인, 파이드 아웃의 시간도 적절히 주어 음악이 매끄럽게 흘러나오도록 그리고 매끄럽게 음악이 종료 되도록 합니다.

 

▲ 오디오 트리밍을 클릭하면 나오는 오디오 맞추기 창.

 

오디오를 삽입하고 백그라운드에서 재생이 되도록 한다음, 얼만큼 나올지만 설정 해주면 배경음악의 삽입은 끝이 납니다.

참 쉽죠?

물론, 슬라이드가 시작되고 2초 후에 배경음악이 시작되게 하고 싶으면 지연에서 02.00초를 주면 그만입니다.

 

[효과음]

효과음도 마찬가지 입니다.

대신, 효과음은 길이가 짧은 것이 대부분이므로 백그라운드에서 재생 대신 시작을 다른 효과와 함께 혹은 다른 효과 다음에를 선택해도 됩니다.

효과음은 위에서 배운 내용을 응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이 것을 응용한 영상을 보시고 쉽고 간단한 노베마스 만들기를 시작해봅시다.

 

[SAMPLE 영상]

1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