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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드비전으로의 이행과 신프로젝트 va-liv 공개 등, PROJECT IM@S 컨퍼런스 -아이돌 3.0으로- 개최

댓글: 8 / 조회: 994 / 추천: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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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 12-27, 2022 03:48에 작성됨.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는 2022년 12월 26일, 도쿄 본사 사옥 내에 부설된 미라이켄스튜디오(未来研スタジオ)에서 "PROJECT IM@S 컨퍼런스 -아이돌3.0으로-"를 개최하였습니다. 해당 컨퍼런스에서는 프로젝트 아이마스 서드 비전(Project IM@S 3rd Vision)으로의 이행, 버추얼 스트리머 프로젝트 va-liv(브이아라이브) 공개, MR을 중심으로 한 아이마스의 향후 비전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래는 해당 행사의 아카이브 영상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반다이남코그룹의 IP축(軸)전략
발표자: 주식회사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제3IP사업디비전장(長) 집행임원 타나카 카이(田中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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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장과 진화를 목표로 하는 아이돌마스터 시리즈의 IP축전략에 대해 발표
- 반다이남코그룹이 중점전략으로 삼고 있는 IP축전략은, IP의 세계관이나 특성을 살려 최적의 타이밍으로 최적의 상품을 최적의 지역에 대해 제공하는 것을 통해 IP가치의 최대화를 꾀하는 것
- 아이돌마스터에서도 지금까지처럼 게임 전개를 축(軸)으로 하면서도, 7월에 이미 발표한 MR프로젝트 등 더욱 IP의 가능성을 넓힐 수 있는 도전을 해나가고자 함
 - 아래는 PV 영상


- 아이돌마스터에서는 IP축 전략을 위해 지금까지의 세컨드비전을 한 단계 업데이트시킨 서드 비전을 새롭게 내걸고, 앞으로의 변화의 시대에 있어 지금껏 이상으로 모두에게 기대받고 사랑받는 작품이 될 수 있도록 게임 작품을 넘어, 멀티-IP작품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함
- 자세한 내용은 765프로덕션 제너럴매니저 하타노가 발표

아이마스 시리즈 전개의 주관 부서: 제3IP사업디비전 "765프로덕션"
발표자: 주식회사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제3IP사업디비전 "765프로덕션" 제너럴매니저 하타노 코지(波多野公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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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65프로덕션이라는 이름은 아이돌마스터 세계관에 존재하는 예능사무소의 이름을 빌린 것
- 이 이름에는 2가지의 마음을 담음
    - 팩맨, 아이돌마스터등의 작품을 만들어 온 남코의 창의성에 대한 존중
    - 이야기속에 등장하는 사무소를 현실의 것으로 하는것으로 고객님들께서 정말 빛내주고있는 아이돌을 우리들 또한 책임을 갖고 빛나게 해야 한다는 각오
- 본인의 역할: 팩맨의 전세계 게임전개, Web3영역의 신규사업과 병행하여 아이돌마스터 시리즈의 게임과 애니메이션 기획/제작(制作)과 각 사업을 횡단하는 전략 실행, 비즈니스 측면 총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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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ase 1. “THE IDOLM@STER” 시리즈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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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돌마스터란, 플레이어가 프로듀서가 되어 톱 아이돌을 목표로 아이돌을 육성해나가는, 금년으로 17주년을 맞는 게임 원작의 작품
- 현재 총수 300명 이상의 매력적인 아이돌이 활동하고있음
- 또한 5개의 브랜드가 존재 (아이돌마스터/신데렐라걸즈/밀리언라이브/사이드M/샤이니컬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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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작의 고객님들은 프로듀서라는 지위로, 게임전개를 축으로 굿즈, 음악, 서적, 애니, 라이브이벤트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전개를 통한 아이돌 프로듀스 체험을 즐기고 계심
- 최초 부분 안내를 맡은 아마미 하루카는 작품을 대표하는 상징적 아이돌


각 사업에 대해 간단히 설명
- 아이돌마스터는 반다이남코 그룹사 포함, 100개 이상의 파트너 기업 덕분에 현재 굉장히 폭넓은 사업전개를 진행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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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축이 되는 게임전개는 스마트폰게임(アプリゲーム)을 중심으로 다운로드수 누적 4500만 이상, 매우 많은 분들께 사랑받고 있음
- 아이돌활동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음악전개에서는 누계 악곡수 1300곡이상으로, 음반사와의 협력 덕에 금년 구독서비스 해금을 발표
- 라이브공연은 금년(22년)에만 (온라인 포함) 관객 65만 명을 동원
    - 23년 2월에서는 도쿄 돔에서 총 인원수 100명 이상이 출연하는 5브랜드 합동 라이브를 개최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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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니메이션에도 주력하고 있음
    - 23년은 “애니의 해(アニメイヤー)”
        - 4월: 신데렐라걸즈 원작 만화의 애니, 데레 U149
        - 가을: 23년에 10주년을 맞는 아이돌마스터 밀리언라이브 애니 전개를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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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드 미디어* 사업도 적극적으로 진행중
  
※ 온드 미디어(Owned Media): 광고 등을 위해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미디어매체를 말함 - 역주
    - 라디오방송 6개, 유튜브 공식채널 등 통해 게임, 애니, 라이브등의 정보를 월 15회전후
    - 인스타/틱톡등 등 폭넓은 플랫폼에 전개를 넓히고 있음

IP축 전략/서드 비전의 발표는, 아이돌마스터라는 작품이 20주년이라는 전환점을 맞아, 이를 넘어 보다 많은 분들께 알려지고, 사랑받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것

Phase 2. “PROJECT IM@S 3.0 VISION” 중점전략

- Project IM@S란 미디어믹스 추진 프로젝트를 이름
- 2009년부터 세컨드비전 하에 미디어믹스 전개와 시리즈 작품의 확대를 진행해 옴
- 10주년을 맞이한 2015년경부터 올 아이돌마스터, 시리즈 전체의 일체감을 높여 옴
- 그 결과, 기존 설명드린 바와 같은 사업확대를 실현하여, 2월에는 5브랜드 합동의 도쿄돔 공연도 실현되게 됨
- 이 도쿄돔 공연이 세컨드비전의 “도달점”
    - 또한 이는 서드비전에의 제1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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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드비전은 20주년, 또 그 이후를 위한 새로운 목표
    - “아이돌 프로듀스 체험 × 혼합현실(Mixed Reality)”
    - 차세의 트렌드를 향해 강점인 아이돌프로듀스체험의 진화를 목표로 하는 것
    - 게임을 축으로 한 기존의 다양한 사업전개에 더해 게임 영역으로 육성한 기술과 노하우의 활용해 혼합현실(MR)분야에 도전해나갈것
    - 이것에 의해 아이돌마스터가 더 많은 고객과 만나 친숙해질 수 있는 작품이 될 수 있도록 할 것
- 서드비전의 선언에 맞추어 슬로건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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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RE@TE POWER WITH YOU! ~당신다움이 분명 누군가의 힘이 된다(あなたらしさが、きっと誰かの力になる)~
    - 아이돌의 개성을 프로듀서의 개성으로 빛내 공통의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가는 이야기, 자신다움을 긍정할 수 있는 아이돌마스터이기에 나올 수 있는 파워를 모두와 함께 만들어 나가고자 함
    - 아이돌마스터란 “긍정의 이야기”
        - “나다움” “당신다움” “아이돌의 하나하나 ~다움”이 누군가의 기운이 된다


- 혼합현실에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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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MR프로젝트
        - 아이돌활동의 가능성을 넓혀, 게임영역에 갇히지 않은 아이돌 활동 확대를 목표로 한 프로젝트
        - 발표 이후 많은 프로젝트를 실현해옴
            - 나고야시내, 데리마스콜라보 등
            - 각 지자체 여러분의 많관부
        - XR기술 활용, 예: 반다이남코스피리츠 - 타마시네이션 등 All-Bandai Namco에의 대응 역시 진행중
        - 신정보: 칸다 스퀘어에서 밀리언스타즈의 MR페스티벌 개최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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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세정보는 후일공개

    2. 아이돌마스터 포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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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eb3*등 시대의 트렌드를 따라간, 디지털 트윈*을 발견하는 프로듀스 체험

       ※ Web3: 탈중앙화(Decentralised)된 인프라를 갖춘 이른바 "차세대" 웹 환경 - 역주

       ※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실제 현실의 물리적 물체의 속성을 디지털 세계에 정확하게 반영하도록 만들어진 가상 모델 - 역주

        - 지금까지 정보게재사이트로 운영해온 아이돌마스터 공홈을 리뉴얼, 아이돌마스터포탈을 릴리즈 (리뉴얼은 단계적으로 진행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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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초기 업데이트에서는 사이트디자인의 대형업데이트 외에, 반다이남코ID를 도입하여 고객 하나하나에 맞춘 기능을 제공
            - 컨퍼런스 종료 즉시 런칭
            - 반다이남코그룹에서 운영하는 아소비스토어 / 아소비스테이션 / 미라이켄스튜디오의 연계강화, 반다이남코ID를 이용한 서비스 및 아이돌과 만날 수 있는 장소로써의 콘텐츠 개발실장 예정
            - 모두와 함께 만들어나가는 프로듀스 스페이스를 목표로 함
            - 건의사항을 듣는 의견함 설치도 예정

Phase 3. 전개확대를 향한 대응
- 사회공헌을 위한: 샤이니컬러즈와 환경성*과의 타이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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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경성(環境省): 일본의 중앙성청. 한국의 환경부에 상당
    - 상세내용은 향후공개
- All-Bandai Namco에의 대응
    - 상품축전개에서의 콜라보레이션, 아이돌마스터 오피셜숍과 각 점포와의 연동 등 다양한 전개에 주력

새로운 아이돌의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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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장개척을 위한 라이브스트리밍 첫 완전신작 아이돌 전개 “va-liv(브이아라이브)”
    - 스트리머 활동에서 시작해 아이돌 데뷔를 목표로 하는 아이돌 후보생의 이야기, MR프로젝트에 특화된 신 컨텐츠
    - 캐릭터 디자인 모리쿠라 엔(森倉円)
    - 시창자가 프로듀서로, 방송을 통해 아이돌을 프로듀스한다는 새로운 컨텐츠창출에의 도전
    - 장래적으로는 캐릭터 하나하나 아이돌 데뷔가 가능하도록, 이를테면 아이돌마스터의 “연수생 제도”의 위치가 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함
    - 2023년 봄 활동개시예정
    - 상세내용은 후일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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