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카테고리.

  1. 전체목록

  2. 매거진

  3. 자유

  4. 게임

  5. 그림

  6. 미디어

  7. 이벤트

  8. 성우



게임

보이스가 있는 쿨 타입 케릭터들 소개 및 정리글.jpg[스압]

댓글: 5 / 조회: 4580 / 추천: 1


관련링크


본문 - 12-11, 2014 21:07에 작성됨.

 

시부야 린(cv. 후쿠하라 아야카)

 

 

200명이 넘는 아이돌 중에서도 가장 신데렐라란 이름에 가까운,

 

그야말로 데레마스의 진주인공 같은 아이돌입니다.

 

미쳐돌아가는 네타와 케릭터성으로 무장한 데레마스에서, 거의 유일하게 아이돌 본연의 매력으로 어필하며

 

꾸준히 상위권에 있다가 올해의 3차 총선거에서 당당하게 전체 1위를 달성, 제 3대 신데렐라 걸의 위치에 올랐습니다.

 

성우 후쿠하라 아야카씨 또한 사실상 이 시부야 린 역이 데뷔작이자 첫 주역이며

 

아이돌마스터 특유의 '성장' 이란 테마를 데레마스에서 가장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곡인 never say never 는 처음 앨범 버젼때는 다소 가창력문제로 혹평도 있었습니다만

 

최근의 무대에서의 모습은 그야말로 일취월장, 괄목상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일본 데레마스에서 진행중인 이벤트 상위보상 카드가 SR시부야 린이며,

 

현재 해당 이벤트 1위를 질주하는 사람의 점수는 무려 29억점을 넘겼다고 합니다[.....]

 

명실상부한 데레마스의 대표 케릭터이며, 앞으로 나올 데레마스 애니메이션에서도 주역으로 활약할것이 확정되어있습니다.

 

 

 

 

칸자키 란코(cv. 우치다 마아야)

 

 

그나마 비교적 정상적인 쿨 타입에서 대표적인 네타케로, 중2중2한 중2병 환자인게 특징입니다.

 

성우인 우치다 마아야씨는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싶어! 에서 타카나시 릿카 역을 연기하며 중2력을 뽐낸적이 있는데요

 

사실 마레이(우치다 마아야의 별명)의 중2 연기는 이 란코가 더 먼저이며, 마레이는 란코로 먼저 인지도를 얻은바가 있습니다.

 

대사를 할때 중2대사(본심) 순으로 대사가 출력되는데요

 

가끔 당황하거나 했을때는 본심(중2병대사) 순으로 괄호가 역전되기도 합니다.

 

심지어 개인곡 CD에서는 남들은 하나만 있는 드라마파트가, 본심 해설 버젼으로 한 트랙 더 수록되어 있기까지 합니다.

 

중2중2할때 고압적인 대사와는 달리 굉장히 착하고 순진한 아이며

 

또 그러면서 바스트 81이라는 의외의 다이너마이트한 면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란코의 인기는 더할나위 없이 꾸준한 상위권을 책임지는 데레마스의 핵심 인기케릭터로

 

제 2차 총선거에서 1위를 달성, 제 2대 신데렐라 걸로 발탁된 바가 있습니다.

 

 

 

아나스타샤(cv. 우에사카 스미레)

 

 

훗카이도에서 태어났지만, 부모님과 함께 러시아에서 자란 러시아인 여자아이입니다.

 

외국인이라고 있는 외국인 아이돌들이 죄다 일본어를 네이티브처럼 유창하게 막 떠드는 데레마스판에서

 

굉장히 드물게 일본어가 서투르고 자국어 대사를 많이 치는 귀중한 인재입니다.

 

일본어가 서투른지라, 러시아어로 대사를 친 후에 뒤에 일본어로 ~~는 이런뜻입니다 하고 설명을 덧붙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무실의 동료들로부터 이런 저런 일본어들을 배우고 있긴한데

 

그 일본어를 가르쳐주는 동료란 사람들이 아저씨 개그를 치는 언니거나, 중2중2병에 걸린 친구거나, 고양이어를 하는 친구거나 해서 앞으로의 일본어가 걱정됩니다....

 

더불어서 아냐가 발표되자마자 많은 사람들이 성우로 우에사카 스미레씨를 당연히 예상했는데요.

 

왜냐하면 스밋페(우에사카 스미레의 별명)는 실제로 굉장한 수준의 러시아 덕후에, 대학도 러시아어 전공으로 갈정도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당연하다는듯이 스밋페가 성우로 내정됬지만, 정작 스밋페는 사쿠마 마유를 희망했었다는게 밝혀져 소소한 충격을 주기도 했습니다.

 

여담으로 스밋페는 이번 데레마스 2nd 라이브에서 한국 라이브뷰잉을 언급해준 바가 있습니다!

 

 

 

타카가키 카에데(cv. 하야미 사오리)

 

 

모델 출신에, 25세라는 적지 않은 나이에 프로듀서에 스카웃되어 아이돌 일을 하게 된 아이돌입니다.

 

오드아이에 왼쪽 눈 밑의 눈물점이 특징인 아이돌로, 놀랍게도 765프로의 미우라 아즈사보다도 언니입니다!

 

술, 특히 일본주를 좋아해서 같은 성인조의 카와시마 미즈키나, 카타기리 사나에 등과 어울려 술판을 벌이는 경우가 많은 글러먹은 어른중 한명....

 

덤으로 아저씨 개그가 특징으로, 대표적인 아저씨 개그 대사인 "코노 스텍키 도테모 스테키(이 스틱 굉장히 멋져)" 의 경우

 

"이 스틱 굉장히 리얼리스틱." 으로 괜찮은 퀄리티의 말장난으로 번역되기도 했습니다.

 

덤으로 성우 하야미 사오리씨는 실제로 성악을 배우기도 했을정도로 훌륭한 가창력을 가지고 계셔서,

 

카에데의 전용곡인 코이카제의 경우, 다른 아이돌들이 다 큐트하게 뀽뀽♡ 하고 있을때 혼자서 디바 포스 뿜는 최종보스급의 위엄을 보입니다.

 

더불어서 쥬얼리즈 앨범에서 부른 커버곡 눈의꽃 또한 엄청난 가창력을 뽐내고 있죠.

 

카에데씨도 쿨 타입의 전통의 강호, 인기케중 한명으로, 이번 데레메이션 에서는 아쉽게도 주연 14인방에는 들지 못했습니다.

 

 

 

P.S: 덤으로 모 성인지 때문에 단풍독이라고 해당 아이돌을 부르는 분들이 계시지만, 유게 외의 타 게시판에서는 다소 그런 드립을 자제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미야 나오(cv. 마츠이 에리코)

 

 

그야말로 정통파 츤데레 성격을 가진 아이돌입니다.

 

처음에는 프로듀서에게 약간 틱틱대지만, 나중에 마음을 연 후에는 많이 순화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츤데레적인 성격과 아이돌임에도 불구하고 의외의 취미를 가지고있는데

 

그 취미란게 바로 애니메이션 감상....

 

아래 적을 호죠 카렌이 아파서 집에서 쉴때도, 카렌을 위해서 챙겨간게 애니메이션 블루레이였을 정도...

 

다만 나오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 모에모에인지, 이른바 말하는 지브리계인지, 아니면 순정만화계인지는 정확히 묘사되고 있지 않은데요.

 

신데렐라 걸즈 극장 등지에서 메이드복을 입고 모에모에 연기 등을 하는걸 보면 아무래도 우리와 같은 동료인게 맞는거 같습니다[....]

 

 

 

 

호죠 카렌(cv. 후차가미 마이)

 

 

특훈 전에는 자신에게 아이돌은 어울리지 않는다고 말하는 등, 다소 의욕없는 모습을 보입니다만

 

친애도 MAX를 찍은 후부터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그야말로 각성하게 됩니다.

 

사실 카렌은 어릴적부터 몸이 약했고, 따라서 뭐를 하든 큰 의욕을 보이지 않았습니다만,

 

프로듀서를 만나 아이돌로 데뷔하고 몸도 비교적 건강해지고 좋은 친구들과 어울리며 다소 밝아지고 긍정적이게 되었습니다.

 

병원 생활을 할때부터 춤추며 노래하는 아이돌들을 보며 동경했었고, 그렇기에 프로듀서의 스카우트에 응해 아이돌이 되었다고 합니다.

 

덤으로 카렌의 개인곡인 박하가 꽤 곡이 좋습니다만, 가사 하나하나가 하필 카렌이 불러서 사망 플래그처럼 들리는게 함정.....

 

린, 나오, 카렌 세명은 트라이어드 프리머스 라는 이름의 유닛으로 활동하며 상당히 인기있는 조합입니다.

 

트라이어드 프리머스에 관해서는 다음에 따로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타다 리이나(cv. 아오키 루리코)

 

 

취미가 음악감상이며, Rock을 좋아하는 Rock한 소녀입니다.

 

다만 이 케릭터의 특성은 바로...

 

입Rock.....

 

록을 좋아한다고 하면서도 기타는 전혀 칠줄 모르며, 록은 커녕 UK록이 뭔지도 제대로 모르며, 그야말로 말이 록을 좋아하는거지 록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모습을 보입니다[....]

 

이러한 면이 다리나의 매력이며, 진짜배기 Rock 아이돌인 패션의 키무라 나츠키와 함께하는 다리나츠 조합은 공식에서도 밀어줄 정도로 인기있는 조합입니다.

 

다만 베프인 나츠키의 성우 부여가 정말 요원한지라 다리나츠가 함께 웃으며 얘기하는걸 풀보이스로 듣는날이 과연 언제 올런지는.....

 

여담으로 성우인 아오키 루리코씨는 170cm라는 상당한 장신이며, 감히 말하건데 데레마스 No.1의 각선미를 자랑합니다(?)

 

 

 

 

카와시마 미즈키(cv. 토야마 나오)

 

 

전직 아나운서 출신의 아이돌로, 28세라는 적지않은 나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사카 출신임에도 칸사이벤을 쓰지 않으며, 아나운서 출신인만큼 카메라나 마이크에는 익숙한듯합니다.

 

이런 카와시마씨의 대표대사가 바로 "나도알아" 인데요

 

신데렐라 걸즈 극장 7화에서 피부 얘기가 나오자 "안티에이징은 중요하지, 나도 알아." 라는 대사를 했지만 함께 있던 10대 아이돌들이 아무도 알아듣지 못하던 장면이 컬트적 인기를 뽐내며 단숨에 카와시마씨를 대표하는 대사가 됐습니다.

 

그리고 나이가 나이인만큼 카와시마씨는 그 특유의 전세대스러움[....] 이 특징인데요

 

카와시마씨의 개인곡 Angel Breeze 또한 쇼와 스러운 느낌이 호평이라고 합니다....

 

 

 

시라사카 코우메(cv. 오우사키 치요)

 

 

 

겉보기에는 좀 우물쭈물하면서 소심해보이는 여자아이지만, 사실 취미가 공포 영화, 그것도 스플래터 계열 감상이라는 갭을 가진 아이입니다.

 

영감이 강해서 그런지 무언가를 자주 보는 편이라고 하며,

 

신데렐라 걸즈 극장에서는 코우메가 자주 말하는 '그 아이'로 인해서 그 마마유마저 공포에 떨기도 했습니다.

 

이래뵈도 노래는 잘하는 케릭터라고.

 

덤으로 성우 쵸코땅(오우사키 치요씨의 별명) 이 출연한 데레라지 편에서는, 정말로 급작스럽게 스튜디오의 불이 나가버리는 사태가 발생해서 퍼스널리티 3인방을 공포로 밀어넣기도 했습니다.....

 

 

 

닛타 미나미(cv. 스와 아야카)

 

 

상당한 명문 대학에서도 우등생에, 취미가 자격증 취득인 그야말로 팔방미인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아가씨입니다.

 

심지어는 미인대회 출장 경험까지도 있다고.

 

더불어서 대학에서는 라크로스부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근데 이런건 다 제쳐두고 미나미가 프로듀서들에게 자리잡은 케릭터성은, 색기담당.....

 

앨범 커버라든지 케릭터 카드 일러스트 하나하나가 색기를 뿜어내는데 그치지 않고,

 

대학에서 하는 라크로스의 발음을 이용해서 세x스 로 교묘하게 조합하지를 않나

 

심지어는 공식 드라마 파트에서 라디오 스태프들이 미나미에게 라크로스를 3번 외치게 하지를 않나....

 

다만 개인곡 비너스 신드롬은 상당한 퀄리티의 멋진 곡으로, 한번쯤 들어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기사와 후미카(cv. MAO)

 

 

데레마스의 떠오르는 신흥강자입니다.

 

숙부의 서점에서 일을 돕다 영문도 모르고 프로듀서에게 스카우트되버린 아이돌로, 앞머리를 내려서 음침해보일수 있는 외모와 달리 단순히 책읽는걸 좋아하는 소녀입니다.

 

사람들과 얘기하는걸 다소 꺼리고, 소심한 면이 있어 대사도 비교적 짧은편.

 

특훈 후에는 앞머리를 올려서 눈을 제대로 드러내고, 좀더 적극적으로 변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다만 이러한 소극적인 모습과 저 두꺼운 옷 아래에 84E라는 다이너마이트를 숨기고있는게 함정...

 

이러한 케릭터성들이 맞물려서 데레마스에서 최근 가장 크게 치고올라오는 신케중 한명으로, 3차 총선거에서 최종 6위, 쿨타입 2위를 달성했습니다.

 

여담으로 성우 MAO씨의 본명은 이치미지 마오로, 배우 출신이며 특촬전대물 해적전대 고카이져 에서 고카이 옐로 역으로 열연한 바가 있습니다.

 

다만 성우로 전업하면서 성우로 활동할때의 예명을 MAO로 바꿨습니다.

 

 

 

 

 

하야미 카나데(cv. 이이다 유우코)

 

 

첫만남부터 프로듀서에게 키스를 해주면 따라가겠다고 하는, 과감한 어필을 하는 여자아이입니다(여고생이 그래도 되냐!)

 

나이가 믿기지 않을정도로 프로듀서에게 밀당을 하는걸 보면 이게 여고생인지 누나인지....

 

특훈 전부터 프로듀서에게 빠져있는 대사들을 날리며, 특훈 뒤에는 더더욱 적극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위의 카드 이미지 SR에서는 화보집 촬영 현장에서 스태프들 앞에서는 차마 프로듀서에게 키스하지는 못하고,

 

프로듀서를 돌아서게 한 뒤 거울에 비친 프로듀서에게 키스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수많은 아이돌들 중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프로듀서에게 적극적으로 어필하고 있는 아이돌.

 

[이 게시물은 시압님에 의해 2014-12-13 10:08:30 게임판에서 복사 됨]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5886
1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