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머드코어에 이어서 바로 P의거짓 달리는중

댓글: 2 / 조회: 468 / 추천: 0


관련링크


본문 - 09-21, 2023 17:00에 작성됨.

이 진한 스꼴라맛 넘나좋아 ㅎㅎ

보스전 난이도는 엘든링 이상인데 몹 배치가 스꼴라고 필드 미니보스들 스펙은 블본 이상


소울라이크 좋아하는 분들한텐 진짜 추천할만한 작품입니다.

진짜 이런 게임이 한국에서 나올 줄이야... 처음 오프닝 때 스태프들 이름에 한국인만 있는 거 넘 안익숙했어요 ㅋㅋㅋㅋ

한국에서도 이제 이런 게임들이 나오는구나... 고마워요 피망맞고아저씨 피망맞고아줌마


소울라이크 입문작으로 하기엔 좀 비추천입니다. 난이도가 좀 많이 드러워요. 

게다가 악의적이게도 데모판으로 나왔던 부분 난이도는 낮춰버리고 그다음부터 난이도 팍 올림 ㅋㅋㅋㅋ 거기 들어갈 때 쯤이면 2시간 넘어서 환불도 안 되는데 ㅋㅋㅋㅋ


기존의 소울라이크와 가장 다른 점을 말하자면, 진행이 1자형이라는 겁니다.

다크소울 1은 유기적으로 연결된 맵 구조를 가지고 있었고, 이후 시리즈들은 1보단 좀 부족해도 나름 유기적으로 이어진 맵 구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엘든링은 오픈월드이니 조금 논외로 하죠.

하지만 p의 거짓은 소울라이크 장르 게임들이 가지는 유기적인 구조, 어딜 먼저 갈 지 유저에게 선택하게 해주는 구성이 아닙니다. 쭉 1자형 진행이에요. 갠적으로 놀랐던 부분인데, 진짜 자기들이 잘 할 수 있는 부분에만 딱 집중한 티가 났습니다. 기존 소울라이크의 유기적인 맵 구조라던지, 두군거리는 길찾기라던지 이런 걸 즐기셧던 분들에겐 조금 아쉬울 수 있지만, 대신 그 만큼 사람들이 지루하지 않게 즐길거리(새롭고 참신한 죽음)들을 빡빡하게 배치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가장 인상깊었어요. 소울라이크인데 1자형도 괜찮구나.

전투의 완성도는 소울라이크라 칭할 수 있을 정도로 잘 만들어졌습니다. 본가에선 시도하지 않았던 날과 자루를 바꾸는 시스템도 게임과 잘 어울리고요. 패링 타이밍이 좀 많이 빡빡한 건 호불호가 갈릴 영역입니다. 갠적으로 세키로 정도로 널널하게 해줬으면... 게임이 넘 쉬웠으려나.

비주얼 영역에선 흠잡을 곳이... 스팀펑크 인형을 지향했지만 블본 냄새가 진하게 나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앞으로 연출 가지고 프롬 소프트웨어랑 싸워야 하는 제작진의 자존심에 미리 명복을 빌겠습니다. 사실 매우 좋은 편이에요. 비교대상이 본가라 그렇지!


암튼 전 오늘 퇴근하고 바로 하러 갈 겁니다. 일단 1회차 후반부임. 분량 자체는 약간 작다고 느껴지긴 합니다. 아마 1자형 진행이라 탐험 요소가 부족해서 그런 거겠죠. 

생각해보니 1회차만 하면 좀 부족하니까 다회차 돌리세요~ 라는 게임이 아머드코어 6이었죠. 어쩌면 이 또한 게임사들이 머리를 굴린 결과인 것 같습니다.

0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