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아리콩 스프레드, 후무스!

댓글: 2 / 조회: 373 / 추천: 1


관련링크


본문 - 04-10, 2023 00:48에 작성됨.

후무스! 아랍어 발음으론 훔무스에 더 가깝다곤 하지만, 후무스라고 부르는 게 더 일반적인 요리입니다.


오늘 아침 9시쯤에 잠들게 되어버려서 기념삼아(?) 집에 남아있던 병아리콩으로 만들었습니다.

병아리콩을 찬물에 몇시간 정도 불린 후, 그걸 다시 소금 넣고 삶아서 으깬 후, 적당히 타히니(참깨소스)와 후추와 다진마늘과 레몬즙과 올리브유를 넣고 섞어주면 되는 요리입니다. 


만들기는 간단한데 불리는 데 시간이 걸리고, 무엇보다 집에 믹서기가 없어서 뜨거운 삶은콩 으깨는 게 꽤 힘들었습니다. 병아리콩 껍질? 처음엔 좀 거르다가 귀찮아서 그냥 다 넣고 대충 눈에 보이는 것만 거르고 으깨버림. 여러분은 그냥 믹서기 쓰세요. 생각보다 힘듬.

타히니(참깨소스)도 없어서 그냥 참기름 좀 넣었습니다. 대충 덜 기름지고 향 약한 참기름 느낌이라고 해서 그냥 대체했습니다. 정 부족하면 참깨 좀 뿌리면 됩니다. 참깨맛 살아남.


사실 오래 전부터 한 번 만들어보고 싶은 요리였는데, 어쩌다 보니 이렇게 또 만들게 되네요.

이전에 일본에서 일할 때, 집 근처 케밥집에서 후무스 샌드위치라는 걸 팔길래 사먹어본 이후 한번 꼭 만들어봐야겠다 싶던 요리였습니다.


보통은 빵이나 난 등에 찍어먹는다고 하지만, 마침 집에 빵이 없어서 토마토에 올려먹었습니다.

이렇게 하니 엄청 맛있네요. 입에서 알라후 아르바크가 터지는 느낌입니다.


병아리콩만 확보하면 나머지 재료는 한국 주방에선 대체로 찾아볼 수 있는 물건들입니다. 올리브유도 많이들 쓰고 있고, 레몬즙은 식초로 대체 가능하죠.

이렇게 간단히 아랍 요리가 나와서 저도 좀 놀랐습니다. 

아이커뮤 회원 여러분들도 한 번 시도해보시는 게 어떤가요?

1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