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노 미도리의 헤어스타일 이야기 / 水野翠さんのヘアスタイルの話

댓글: 5 / 조회: 732 / 추천: 2



본문 - 07-17, 2021 23:37에 작성됨.

weissmann님께서 번역하신 슈코의 헤어스타일에 나온  遠江 (id:toenithm) 님의 블로그에 들어가보니 미나미와 미유는 없고(.......) 카나데와 아나스타샤, 미도리가 있어서 일단 편의상 미도리 먼저 번역해 봤습니다.

번역기도 돌려봤기에 오역 투성이일 가능성 높고(설마?), 수익 창출을 위한 것은 아님을 밝힙니다.

------------------------------------------------
잠깐 상식

이름 : 미즈노 미도리(水野翠)
생일 : 12월 5일
출신지 : 일본 아이치현
신장/체중 : 164cm/47kg
취미 : 궁도
속성 : 쿨
대표 유닛 : 브리앙뜨 느와르(쿠로카와 치아키와 함께)
------------------------------------------------

20170724031405.jpg

미즈노 미도리의 헤어스타일 이야기

(미즈노 미도리의) 헤어스타일의 이름은 '슈퍼 롱 레이어'입니다.
머리색의 이름은 '블랙'입니다.
옆머리는 앞이 처지고 뒷머리와는 연결되지 않아 '히메컷'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앞머리 컷>
20170724031738.jpg
미즈노 미도리씨의 첫번째 특징인 빳빳한 앞 머리입니다. 중간에서 나눠서 '센터 파트'라고 부릅니다. '센터 파트'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이 경우에는 노란색 포인트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옆부분까지 크게 잘라져 있습니다.(우측 그림 참조) 숫자적으로는 불과 수십mm의 차이이지만, 이것으로 앞머리가 꽤 강조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 : 같은 브리앙뜨 느와르의 쿠로카와 치아키나 사죠 유키미도 앞머리가 이런 스타일이다.)

<스타일링(손질법)>
20170724031939.jpg
(미즈노 미도리의) 스타일링은 포니테일입니다. (위 그림의) 붉은 포인트는 G.P(골든 포인트)라고 불리며 어레인지 축으로 하면 가장 균형이 좋다고 하는 포인트입니다. 탑 포인트(정수리)와 백포인트(뒤통수)의 중앙에 있습니다. 미즈노 미도리씨의 경우는 (포니테일을) G.P보다 조금 아래로 설정하여 품위감과 온화감을 향상시켰습니다. 반대로 (포니테일을 G.P보다) 위에 설정하면 건강함이나 화려함이 나타납니다.
(참고 : 원문에서는 정수리를 두정부, 뒤통수를 후두부라 표기했습니다.)

<포니테일 위치>
20170724032352.jpg
카와시마 미즈키씨, 시이나 노리코씨, 히노 아카네씨가 비교 모델이 되어 주셨습니다. 우측으로 갈 수록 포니테일의 매듭 위치가 높아집니다. 앞서 언급했듯 포니테일의 위치에서 크게 인상이 달라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신데렐라 걸즈에서는 쿨 속성은 낮은 위치, 패션 속성은 높은 위치로 묶여 있는 경우가 많아 매우 이치에 맞습니다.
(참고 : 다만 키리노 아야의 경우 쿨인데도 좀 높은 편이고 슈토 아오이는 패션인데 낮은 편이라 예외에 속합니다.)
(포니테일을 만든 후) 마무리로 스프레이를 뿌리면 완성입니다.

<요약>
앞머리를 강력하게 주장하며 포니테일의 위치 선정으로 품위감을 연출하는 초상급자를 위한 헤어스타일입니다. 센터 파트의 앞머리도 상당히 사람을 가리기 때문에 미즈노 미도리씨의 미모가 있어야 비로소 있어야 비로소 성립되는 헤어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70724032912.jpg
===========================
이미 올라간 슈코의 헤어스타일처럼 정말 이렇게도 해석이 가능하구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이런 헤어스타일이 또 나오기 어려울거 같다는 생각이 확 드네요. 궁도를 하면서 만들어온 헤어스타일링이 지금의 미도리를 만든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물론 머리를 푼 것도 있다지만, 미도리의 카드는 거의 전부 머리를 묶은게 있으니 이런 분석이 가능하지 않나 싶네요.

조금 더 공부해 보고 싶어서, 또 다른 분이 번역한 블로그에 들어가서 찾아보다가 번역했습니다.
감사합니다.

2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