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가지 근황.

댓글: 4 / 조회: 893 / 추천: 2



본문 - 12-10, 2019 01:36에 작성됨.

1. 얼마 전에 폰을 바꾸었습니다. (여기에 가입하기 이전부터) 4년 가까이 썼던 노트5에서 S10으로 말이지요. 사실 모종의 집안 사정 덕분에 부모님께서 격하게 반대하셨던지라 한 1년 넘게 각만 재고 있었던 사항이었지만, 그걸 제가 이래저래 설득해서 합의를 본 결과입니다.

실은 노트10이나 5G 보급형 모델인 A90(사실 가성비를 고려하자면 이쪽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등도 선택지에 있었고 L사쪽 물건이나 아이폰 등도 잠깐 생각해봤었지만, 여러 고민 끝에 굳이 S10을 고르게 된 이유는 이쪽은 이어폰 잭(3.5)이 살아있는지라 혹시라도 데레스테나 밀리시타 등을 폰으로 플레이해야 할 상황이 생겼을 때를 대비한 것도 있고, 앞서 언급했던 A90이나 노트10 등으로 가게 되면 불가피하게 5G 요금제로 바꿔야 하는 부담이 생겨나기 때문에 기존 LTE 요금제를 유지하는 조건 하에서는 선택지가 저것 외에는 그닥 많지 않기 때문인 것도 있구요. 여튼 쓰다보니 말이 좀 길어졌는데, 이제 당분간은 크게 결함이라도 생기지 않는 이상 다시 바꿀 일은 없을 듯 합니다.


2. 저번달 중순부로 알바 구직활동(1번 링크 참조)을 잠정적으로 중단했습니다. 제 역량으로는 그 장벽이 낮다는 피방이나 편의점 등의 알바마저 잘 구해지지도 않기도 하고 무엇보다 내년 초부터 개편되는 국비지원 직업교육 제도(내일배움카드...)가 눈에 들어왔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지금은 제 적성에 맞는 과정을 중심으로 알아보고 있는 중인데 실제로 신청하는 건 내년 설 이후에나 신청하게 될 것 같네요.

2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