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카테고리.

  1. 전체목록

  2. 국내

  3. 해외



국내

모치즈키 히지리 창작글 이벤트 개최!

댓글: 4 / 조회: 6110 / 추천: 2



본문 - 10-29, 2020 02:05에 작성됨.

앞서 자유게시판에 알렸던바와 같이...


보이스 실장 or 이벤트 카드 or 2차 SSR 중 하나라도 되길 기원하는


모치즈키 히지리 창작글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왜 여냐, 라고 묻느냐면 히지리 생일이 가까워졌기에...(끄덕)<???




1. 기간

이 글 작성 시점에서부터 12월 24일 24:00. 즉, 25일 00:00가 되는 순간 종료입니다.



2. 평가 항목

0) 철저히 개최자(물주) 취향대로 평가될 예정입니다. 

1) 내용 평가 이전에... 1등을 노리신다면, 우선적으로 지켜주셨으면 하는 사항들.

(1) 주제 : 아이돌 마스터-신데렐라 걸즈의 '모치즈키 히지리(望月聖)'가 메인이 되는 창작글을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장르 무관...이지만 '2차창작 게시판'에 게시될 수 있는 장르로 한정하겠습니다.


(2) 분량 : 제한은 없습니다만, 일단 창작판의 최소 용량은 넘겨주시길 바라고... 뭐어, 딱히 양이 많다고 추가 점수가 있는건 아닙니다.


(3) 맞춤법은 어지간하면 지적 안하겠지만... 읽는데에 심히 거슬리는 오탈자가 있으면 제가 비밀댓글로 찾아서 올려놓을것입니다. 다만, 12월 25일 00시 이전에 수정해서 올려놓으시면 감점사항은 없습니다. 즉, 일찍 올려놓으시면 놓으실수록 맞춤법으로 발목잡히진 않으실거에요!


(4) 어디까지나 히지리가 메인이 되어야하므로... 자작 캐릭터의 사용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프로듀서가 등장하지 말라는건 아니지만, 프로듀서의 캐릭터성을 너무 부각시킨다던가, 히지리가 묻히거나 하면 평가에 매우 악영향이 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5) 대본식 SS도 권장하지 않습니당... 1등을 노리신다면 조금 번거로우시더라도, 일반적인 소설의 양식을 따라주시는 편이...


(6) 마지막으로, 개최자가 창댓판에 끼적이고 있는 '모치즈키 자매 창댓' 설정은 사용하지 않아주셨으면 합니다. '모치즈키 자매 창댓' 설정을 쓰시면 제가 평가하기 매우 곤란해집니다... 히지리의 다양한 모습을 보고싶은 마음에 여는 이벤트이니만큼 개최자가 끼적대는 설정은 가능하면 차용하지 말아주세욧...


(7) 아, 물론 (6) 외의 아이마스 공식 시리즈 간의 크로스는 자유로이 허용됩니다.



2) 작품 내용 평가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연성 : 사실상 이거만 지켜지면 다른건 큰 문제 없습니다. 히지리의 원래 캐릭터성에서 많이 바뀌게 되었다면, 왜 바뀌게 되었는지. 어떤 상황이 벌어졌다면, 왜 그게 벌어지게 되었는지. 읽는 사람들이 글을 전부 읽었을 때 글 내의 전개와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변화를 이해하고 납득할 수 있게 해주세요.


(2) 과도한 부정적 해석 : 시이카부터 시작해서, 아이마스 시리즈의 모든 등장 아이돌들에 대해 악의적인 해석 및 묘사를 금지합니다.  악의적으로 아이돌 캐릭터를 깎아내리는 글은 내용이 아무리 참신하고 좋더라도 무조건 퇴짜.


(3) 제 취향을 저격해주세요.

  - 뭔 소리냐 싶겠지만 결국 위의 (1), (2) 제외하면 그외에는 제 마음에 가장 드는 작품이 뽑힐수밖에 없는거에요...

  - 제 취향이 뭐냐고요? 그동안 제가 아컴에서 활동해온 흔적을 추적해보시면...읍읍<이봐



3. 상금


- 1등(1명) : 10만원 상당의 일본or한국 플레이스토어or앱스토어 기프트카드... 혹은 상품권.


- 2등(2명...?) : 5만원 상당의 (이하생략)


- 아차상(1명) : 1만원 (이하생략)


1등은 무조건 1명.


2등은 2명? 일수도 있고... 1명일수도 있습니다. 유동적...


아차상은 충분히 1등이나 2등에 뽑힐만한 퀄리티였지만, 위의 평가항목에서 결격사유를 맞아서 1, 2등이 되지 못한 작품중 하나를 뽑아서 드리는겁니다. 




4. 응모 방법


'2차창작 게시판'에 글 항목으로 올려주시면 되고,

올려주실 때 제목 맨 앞에 [히지리]라고 붙여서 등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5. 결과 발표?


늦어도 1월 8일까지 종합해서 발표합니다. 발표 후 1~2일 이내로 발송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참여작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시간이 더 걸릴 킹능성이 존재하므로... 지연되게 되면 미리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6. 기타 문의 및 건의사항


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이나 쪽지로 가감없이 보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가독성이 개판이니 잘 이해가 안가시거나 하면 많이 물어봐주세요!





끝으로, 제 지갑을 털고 싶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