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생각한 TRPG 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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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 02-27, 2017 17:46에 작성됨.

게임의 설정.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3명의 캐릭터. 구별 짓기 위해 큐트, 쿨, 패션으로 함.

 

시작시 GM은 임의로 주사위를 돌려 3명의 턴 순서를 정함.

 

게임 목표는 부, 권력, 명예로 우선 간략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은 개인의 자유지만 GM의 인정이 있어야만 승리로 판정.

 

게임의 구도는 3명의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경쟁하는 것.

 

각 캐릭터는 임의로 이벤트에서 타입별 능력치가 가산된 결과를 얻을 수 있음. (EX- 큐트는 설득에 보너스. 쿨은 논파에 보너스. 패션은 연설에 보너스.)

 

기본 설정은 판타지이지만 베타 버전의 느낌으로 SF 모드 설정 가능. (진행이 막힐 수도 있다는 의미). 이 경우엔 폴아웃 느낌이라고 보면 됨.

 

게임 시작시 정해진 규모에서 달성 목표와 활동 범위가 정해짐. (EX- 도시, 촌락, 셸터)

 

게임의 룰.

 

각 캐릭터는 정해진 순서를 따라 돌아오는 자신의 턴에 행동할 수 있음. (단, 다른 캐릭터에게 영향을 받는 행동에는 임의로 반격 턴이 주어짐).

 

선언자는 반드시 어떤 행동을 할 때 주사위를 돌려야함. 이때 행동의 결과는 임의로 정해짐. (현재 생각중인 건 최대 5지선다).

 

선언자는 한 캐릭터 (큐쿠패)의 턴을 한 번 진행 했다면, 1턴이 돌아 자신이 선언했던 캐릭터의 턴을 다른 사람이 선언하기 전에는 다른 캐릭터의 턴에 선언할 수 없음. (혼자서 모든 캐릭터를 조종하는 것을 막기 위함).

 

GM은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어야 함.

 

 

현재 떠오른 설정들입니다. 이 밖에도 틀을 잡고 하다보면 역시 부족한 부분들을 메꿔야 하겠죠. 혹시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제시해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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