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이와 마오에 대한 소고.

댓글: 0 / 조회: 246 / 추천: 0


관련링크


본문 - 01-17, 2021 22:55에 작성됨.

EQUAL 시리즈에 나오는 오리캐는 아라이(+노리오)와 미츠키, 그리고 마오가 있죠.
미츠키는 비능력자에 전투는 조금 미숙하고, 노리오는 아라이와 같은 존재니 사실상 아라이와 마오로 나뉘어집니다.
둘 다 강력하고 이능력도 각성했으며 패시브도 제대로 갖춰졌지만, 둘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상대가 어떤 형식이느냐에 따라 갈리겠죠.


일단 아라이는 질병 능력자입니다. 질병은 순식간에 여러 사람에게 퍼져나가죠. 그렇기 때문에 물량전이나 인해전술을 상대할 때에 유리한 편이에요.
예를 들어 오리캐 분들로 비유해본다면, 메인 오리캐가 아닌 서브 오리캐들을 상대할 때 아라이의 이능력이 유효하다고 할 수 있어요. 자세한 건 아라이의 이능력을 참고해주세요.


반면 마오는 해체 능력자입니다. 해체란 풀 해, 몸 체, 즉 한 덩어리로 묶인 것들을 풀어 없애고 각각의 조각들로 나뉘게 한다는 의미죠. 그렇기에 개인전에 효율적이에요.
이것도 오리캐 분들로 설명해보자면, 메인 오리캐를 상대할 때 가장 능력이 빛을 발한다고 할 수 있어요. 리버의 총을 터치만으로 분해해버리고, 슈라의 의족의수를 잡아서 조각내버리고, 사무P의 관절을 풀어버리고, 할 수 있죠.
해루석 문제도 마오에게는 별 문제가 안 됩니다. 닿지만 않으면 되고, 닿아도 그 부분에 힘을 집중시키면 해루석이 무효화되니까요. 이 역시 자세한 건 마오의 능력을 참고해 주세요.

애초에 이 세계에서는 해루석이라는 것 자체가 존재도 하지 않고 약점이 안 되는데.


아라이와 마오가 같이 전투를 하게 되면, 우선 아라이가 상대의 병력을 전부 전멸시키고 그 다음에 마오가 보스를 상대하는 식이에요.

물론 어디까지나 효율적인 면에서는 그렇다는 거지 서로 바꿔서 전투를 치뤄도 별 문제는 없어요.


담당돌도 달라요. 물론 최애들을 담당하는 건 맞지만, 아라이는 346 아이돌들을, 마오는 283 아이돌들을 담당하는 쪽에 가깝달까요.
카린아키유코아즈미우유메는 아라이가, 히오리와 마도카는 마오가 담당하는 거죠.



이제 슬슬 마오 중심 스토리도 전개할 예정이에요. 지금까지는 아라이의 강함이 부각되었다면, 이번엔 마오의 파워에도 초점을 둘 예정입니다.
미나미도령 앞으로도 간바리마스하겠습니다.

0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