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新아이돌 7인조를 창작에서 굴릴 때 쓰는 개인적인 원칙

댓글: 4 / 조회: 61 / 추천: 0


관련링크


본문 - 09-10, 2019 21:32에 작성됨.

사실 근본적으로만 보자면 이렇게 캐릭터를 산으로 가버리게 만든 주범인 반남, 사이게, 모바게로부터 따져야 하는데, 이미 만들어졌으니 별 수 있나... 아니면 프로듀서의 역량이 얼마만큼 컸는지 시험하려는 이 악마 귀신 3대장들의 큰 그림일 수도 있겠지만...


시라유키 치요 : 치토세와의 경쟁심리를 자극하거나 아니면 초반만 조금 과격하게 가고 후엔 조금씩 시호나 아리스의 캐릭터를 참고하여 써낸다. 그나마 가장 쉽게 풀어낼 수 있는 알고리즘은 치요 자신이 어떻게 사람을 못 믿었는지에 관한 답을 주변인으로부터 하나씩 찾고 풀어가는 것. 물론 이것도 힘겨운 방법이지만 다른 방법을 쓰려면 더 복잡하게 꼬이고 내용의 개연성도 충분한 보장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그나마 리스크가 좀 덜한 선택지를 골랐다.


스나즈카 아키라 : 같은 취미가 있다면 바로 그 연결점을 기준으로 밀고 나가면 되지만, 만일 같은 취미가 없다면 그냥 '인싸스러운 취미를 가진 시부야 린' 같은 테라진 한 사발 가득 들이킨 시나리오도 괜찮고 아니면 인싸 취미가 없는 다른 이들의 행적에 태클을 걸다 지쳐서(?) 어느새 나머지 6명을 전부 품어버리는 이케멘화 시나리오도 상관없다. 후자는 필자가 생각하는 아키라 특유의 평정심에서 우러나올 수 있는 가장 가능성 있고 이상적인 시나리오다.


쿠로사키 치토세 : 일단 시한부 설정을 쓰게 된다면 이 소재를 어떻게 극복해 나갈지부터 생각한다. 필자처럼 당장 아예 처음부터 언급을 자제하는 형태로 가도 되겠지만 그냥 아예 카렌처럼 초기 시절의 문제로만 남겨놓고 이후부터는 별 문제없이 활동해 나간다는 자칫 어딘가 많이 봐서 식상해 보이는 클리셰도 써먹을만 하다. 붙임성 있는 성격은 작가의 성향에 따라 각기의 스타일이 있기 때문에 딱히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츠지노 아카리 : 불변의 신호등조 소속이다 보니 처음부터 수많은 프로듀서들에 의해 반강제적으로(?) 이어진 아키라와의 관계도 중요한데 아카리에게 있어서 아키라는 '스트리밍을 시청하는 사람들의 미소를 책임지는 알고보면 마음 넓고 사랑스러운 아이돌' 이라는 시선, 반대로 아키라에게 있어서 아카리는 '겉으론 인싸 흉내 내보려고 무리한 사과컨셉을 밀어붙이는 것 같지만 오히려 그런 점에서 묻어나는 천연스러움이 어떻게 생각하면 안쓰러운 아이돌' 이라는 시선이 지배적일 것이다.


히사카와 나기 : 성격만 바라보자면 프레데리카 Mk.2 느낌을 지울 수 없는데도 불구하고 프레데리카랑은 뭔가 다른 점이 있다. 어딘가의 딸기돌 부를 때처럼 네기라고 엉뚱하게 부르는 프레데리카에게 바로 '나기입니다' (??? : 타치바나입니다!) 라고 반박하는 알고리즘이 생각나 버렸다. 그래도 이런 4차원적인 면만 빼고 보자면 이면에는 안즈같은 얌전한 태클역도 어울린다. 애초에 생긴 것도 안즈같아 보여서 모든 프로듀서들이 입을 모아 말하길 '과연 안즈다!'


유메미 리아무 : 제일 인기있지만 제일 프로듀서들의 좋을대로 굴려지는 어떤 의미론 비운의 캐릭터. 이미 치히로의 소개문부터 "유메미는 두부 멘탈입니다. 치켜세워 올려지고 싶은 그녀를 부디 어떻게든 해주세요. 프로듀스 잘 부탁드립니다." 일 정도니, 뭐... 그래도 이런 흑화한 유메미를 백화시키는 방법이 없지는 않다. 쿠루미식 두부멘탈 + 사치코식 자존심 + 노노식 답없는 아이돌 생활... 이 3가지의 근본적인 문제점을 염두한다면 리아무를 잘 굴릴 수 있는 건 결코 꿈이 아니다.


히사카와 하야테 : 실은 필자가 너무 좋아하지만 최근 3연속 푸쉬를 받고 이 위기를 면치 못하고 있는 신세 때문에 최근에는 조금 경계가 필요한 아이돌. 물론 그녀의 성격은 달리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난이도 있는 레슨도 잘 해내면서도 다른 선배 아이돌에겐 겸손의 자세를 아끼지 않는 귀여운 매력이 있는 아이돌이라 생각한다. 다만 특별히 주의해야 할 거라면 비중조절. 안 그래도 가뜩이나 엄청난 푸쉬로 예민한 프로듀서들의 상태인데 하야테에게 비중이 기울어지면 당연히 비중의 밸런스가 엉망이 되었다고 까일게 뻔하다.

0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