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스페이스 오페라 창댓은 어떤 주제로 해야 흥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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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 10-23, 2018 10:33에 작성됨.

스페이스 오페라 좋아하는 입장에서 그쪽 방면으로 나갈까 싶어서 우사밍 쪽으로 했습니다만 결과는 처참...

이게 또 이상한게 리메이크 하기 전에는 꽤 흥했었는데 리메이크 하고나서는 뚝 떨어지고... 아에 인양조차도 안 되는거 보면 그냥 망했다고 봐야겠네요.

그렇다고 무슨 피드백이 오는것도 아니고... 


역시 주인공을 좀 더 스텐다드한 녀석으로 해야되는 걸까요. 마키노가 문제였나? 분명 그건 아닐텐데... 예전에 마키노를 집어넣었을 때는 인기 꽤 있었단 말이죠.

사실상 말만 리메이크지 내용은 비슷해서? 라곤 하기에는 등장하는 장소부터 몇몇설정까지 편하게 갈아치웠는데도 창댓을 실패했다는게 아마 내용이 비슷한것 때문은 아닌거 같고...

그렇다고 리메이크를 안 하자니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힘들거 같아서 리메이크를 했는데도 새로 들어오는 사람은 없고...

사람 자체가 줄어든 반동인가? 라고 생각해서 봤더니 댓글 다는 사람은 딱히 변한게 없고...

내 글 솜씨가 떨어졌나? 싶은데 다른 창댓은 나름 잘 되고 있고...


캐릭터 성을 이상하게 잡았나 싶었지만 나나는 원래 네타(우사밍 성)가 어울려서 주인공으로 설정하고 마키노도 주인 까는 비서 및 도우미 역활로 잘 되가고 있었고... 미쿠는 고양이 네타 그대로 흡수해서 세계관 설정까지 살짝 바꾸고, 나츠키나 슈코는 나름 개성있게 만들었다고 보는데...

뭔가 잘못됬던 걸려나요... 그렇게 잘못된건 없었는데 말이죠.(과거 실험체라는 SF의 뻔한 클리셰 중 하나인 슈코, 사이버펑크의 부조리에서 탈주한 나츠키.)


그럼 원래부터 달던 사람이 빠져나갔다는건데 아무런 소리도 없이 빠져나가니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겠고...


지금 그런 구렁텅이에 빠져 있습니다.

SF쪽으로 이끌어 나가고 싶은데 그게 안 되네요... 그냥 소설로 써야 되는건가...?

그런데 창댓쪽이 흥하지 않으면 사실상 소설쪽에 써도 큰 효능은 없을거란 말이죠...


사실상 창댓쪽이 피드백 접수가 더 잘되는 시스템인 만큼... 창댓에서도 그런게 없었는데 소설쪽으로 간다해도 흥한다고 생각하긴 어렵고...

정말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이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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