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합니다.

댓글: 1 / 조회: 920 / 추천: 9


관련링크


본문 - 10-15, 2018 18:30에 작성됨.


창작글판의 퀄리티가 낮아지는 건 온전히 메리수 먼치킨 놀이터가 되어버린 몇몇 작품을 향했던 말이었습니다.

글 퀄리티가 낮을 수는 있습니다. 글이 재미가 없는 건 글을 많이 써보지 않았다면 당연할 테고, 글을 계속 쓰며 나아질 수 있습니다... 근데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을 지칭하는 것이었습니다.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독자로 하여금 글의 목적과 주제가 어긋나 있다고 느끼게 해, 글의 퀄리티가 낮아보이는 현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제가 얘기하고자 했던 것은 아이돌마스터의 2차창작 커뮤니티를 자칭하고 있는 아이커뮤의 창작글판에서 작가의 오리지널 창작 캐릭터들이 범람하는 것이 안타까웠을 뿐입니다.


창작캐릭터 자체를 문제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적절한 캐릭터 추가, 적절한 세계관 설정은 작품을 더 돋보이게 합니다. 아이커뮤에도 좋은 예들이 여럿 있고요. 

요지는, 창작캐릭터를 넣을 것이라면 이야기의 문맥을 파악하여 적재적소에 넣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몇몇 작가님들께서는 사건의 문맥도 파악하지 못한 채로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계륵 같은 설정들을 남발하고 계십니다. 한계를 넘은 설정들이 범람해 "아이돌마스터의 2차창작"이라는 경계선까지 지워버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글을 절필하시라는 뜻이 아니고, 오리지널 캐릭터를 조금 더 신중하게 사용하라는 말씀 조심스레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9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