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카테고리.

  1. 전체목록

  2. 그림

  3. 미디어

  4. 이벤트

  5. 기타



미디어

Ding Dong Dang 음원 오류 버전이 왔습니다만... 어?

댓글: 4 / 조회: 2473 / 추천: 1


관련링크


본문 - 12-19, 2017 00:47에 작성됨.

DRVXgbwVAAA8KWq.jpg

 

얼마 전 주문했던 『秋めいて Ding Dong Dang!』이 오늘 배송됐습니다.

 

『秋めいて Ding Dong Dang!』이야 말할 것도 없이 좋은 노래입니다만, 제가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9번 트랙입니다.

 

이 CD는 9번 트랙 「EVERMORE-しんげきREMIX-」의 음원 수록에 오류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 CD입니다. 원래 란코(CV. 우치다 마아야) & 아스카(CV. 아오키 시키) 조합이 들어가야 했던 9번 트랙에, 란코 & 시키(CV. 아이하라 코토미) 조합이 수록된 것입니다. 이 때문에 현재 『秋めいてDing Dong Dang!』 앨범은 판매 중지된 상태이며, HMV를 통해 확인한 결과 일본 콜롬비아 측 수정본의 발매는 12월 말로 잡고 있는듯 합니다.

 

그건 곧 제가 받은 이 CD 역시 오류판임을 의미합니다. 저는 이 오류가 기존 EVERMORE의 성우 목소리를 옮기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긴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아오키 시키와 이치노세 시키(이하 시키냥)를 헷갈렸든지, 아니면 그냥 파일 드래그를 잘못했든지요. 아무튼 음원 오류가 난 결과는 어떤지 들어보기 위해 재생을 했는데...

 

(0:00~0:13 / EVERMORE 원곡, 0:13~0:31 / EVERMORE 리믹스)

 

어...?

 

란코와 시키냥의 목소리는 맞습니다. 그런데 이거... 아예 분위기도, 박자도 다르네요? 말인즉, 녹음을 아예 새로 뜬 버전이란 것이고...

 

수록이 원래부터 란코 & 아스카로 예정되어 있었다면, 시키냥 버전 음성이 존재할 이유가... 있나요...????

 

이름이야 헷갈릴 수 있다고 쳐도, 관계자가 바보가 아니고서야 성우를 불러서 녹음을 하는 상황에서 아이돌이 바뀌었다는 걸 몰랐을 리는 없습니다. 그러면 결국, 아이하라 코토미 성우님도 이 버전의 EVERMORE를 녹음을 했단 이야기가 되겠죠. 신게키 녹음을 하러 온 김에 가이드 한 번 들려주고 바로 시켰든지 어쨌든지 간에... 시키냥은 원래 EVERMORE 멤버이기도 하고, 4th LIVE 때는 45인이 단체로 부른 적도 있으니 크게 어렵진 않았을 겁니다.

 

결국 어떤 이유인지는 몰라도, 란코와 아스카 외에도 시키냥 버전의 리믹스 음성이 존재한단 게 본의아니게 확인된 셈입니다.

 

과연 시키냥 버전은 왜 존재한 걸까요... 그냥 한 번 시켜봤다가 그게 실수로 나가버리면서 일이 커진 건지, 아니면 사실 미카 버전과 미쿠 버전도 존재하고, 나중에 또 다른 리믹스를 내려고 했던 건지. 그것도 아니면 나중에 신게키 본편에서 쓰려 했던 건지...

 

잘 모르겠네요. 정말 그냥 지나가다가 시켰는지 뭔지...

1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