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카테고리.

  1. 전체목록

  2. 그림

  3. 미디어

  4. 이벤트

  5. 기타



올해의 도쿄게임쇼에 아이돌 마스터는 나올까?

댓글: 6 / 조회: 2295 / 추천: 2


관련링크


본문 - 08-29, 2017 06:30에 작성됨.

먼저 아이돌 마스터에서 성우들이 나오는 이벤트를 종류와 내용과 주최측에 따라서 분류해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반다이남코엔터테이먼트(BNEI) 및 일본 컬럼비아,란티스가 개최하는 정규 라이브(SideM 2nd STAGE ~ORIGIN@L STARS~,MILLION LIVE! 4thLIVE TH@NK YOU for SMILE!!,CINDERELLA GIRLS 5thLIVE TOUR Serendipity Parade!!!)

2.반다이남코엔터테이먼트(BNEI) 및 일본 컬럼비아,란티스가 개최하는 비정규 라이브/이벤트(765PRO ALLSTARS 신년 라이브,GREETING TOUR 2017 〜BEYOND THE DREAM〜,MILLION LIVE! EXTRA LIVE MEG@TON VOICE!,765 MILLIONSTARS HOTCHPOTCH FESTIV@L!!)

3.9월달의 도쿄게임쇼(Tokyo Game Show)의 아이돌마스터 관련 스테이지

4.5월달의 니코니코초회의(ニコニコ超会議)의 아이돌마스터 관련 생방송 및 초음악제(超音楽祭) 스테이지:참고로 아이돌마스터 관련 생방송은 초음악제가 하는동안에 하기 때문에 두 이벤트에서 참가하는 멤버들은 겹치지 않습니다.

5.원더 페스티벌의 아이돌 마스터 관련 스테이지 및 부스:이쪽은 주로 765 All Stars와 신데렐라 걸즈 멤버들만이 참가하는데 특이한 점이 있다면 이쪽은 스테이지가 생방송으로 니코생방을 통해 중계도 된다는 겁니다.

6.해외의 비정규적인 라이브/이벤트(란티스 마츠리(ランティス祭り)),C3 in HongKong,Anime Expo&Anisong World Matsuri at Anime Expo):란티스 마츠리는 개최 시기나 일정이 상당히 불규칙하며 C3은 2월달 초에 개최하며 미국에서 개최하는 Anime Expo는 여름기간에 개최합니다. 참고로 라이브인 Anisong World Masturi는 Anime Expo의 프로그램중 하나입니다.

7.아이돌 마스터 관련 라디오의 공개수록 이벤트(아이마스테이션,데레라지,신데렐라 파티,밀리언 라디오 공개수록 이벤트):물론 이 공개수록 영상은 BNEI,음반사가 개최하는 정규,비정규 라이브와 마찬가지로 나중에 블루레이나 DVD로 수록이 됩니다.

8.리스아니 라이브:리스아니 라이브의 경우에는 연초인 2월달에 개최되며 나중에 리스아니TV를 통해서 라이브 영상이 공개됩니다.

9.아니멜로 서머 라이브(アニメロサマーライブ):이름에서 보듯이 주로 여름에 개최하며 라이브 영상은 따로 아니서머 블루레이로 출시됩니다.

10.앨범 릴리즈 기념 이벤트,라이브(ORIGIN@L PIECES 시리즈,LIVE TEH@TER FORAWRD 시리즈)/니코생방(MASTER PRIMAL,데레스테 나이트(デレステNIGHT)):765 ALL STARS와 신데렐라 걸즈같은 경우에는 앨범이 릴리즈된 날짜로부터 가까운 날(화요일,수요일,목요일)에 하며 밀리언 라이브,사이드M은 릴리즈 이벤트를 하는데 앨범에 동봉된 시리얼 종이가 바로 릴리즈 이벤트 응모 시리얼입니다.

11.로손 관련 이벤트:항목 12와 합쳐도 되지만 그동안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와 로손과의 콜라보가 워낙 많다보니 따로 항목을 분류했습니다.

12.기타 니코생방 및 이벤트(이유있어 니코생방(理由あって、ニコ生!),가는 M@S 오는 M@S(ゆくM@S くるM@S)) 및 이벤트(퍼시픽 리그 콜라보 이벤트,신데렐라 걸즈 극장 관련 미니 라이브 및 이벤트,구글 플레이 데레스테 유투브 생방송)

이렇게 분류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765 All Stars는 현재 플래티넘 스타즈의 경우 DLC 카탈로그 시리즈는 종료되고 DL LIVE만 나오고 있는 상황이며 앨범의 경우 MASTER PRIMAL DANCING`BLUE의 발매에 대해서 공지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현재 확정된 일정은 10월달의 HOTCHPOTCH FESTIV@L!!과 내년 1월의 신년 라이브가 있습니다. 현재 플래티넘 스타즈의 앞으로의 방향성이나 신작에 관한 이야기는 나오지 않는 상황입니다.

신데렐라 걸즈의 경우에는 5thLIVE TOUR Serendipity Parade!!!가 종료되면서 11월달의 6주년 이벤트와 내년 2~3월의 신데렐라 걸즈 극장 미니라이브&이벤트 전까지는 당분간 라이브에 출연한 성우분들은 쉴 것이고 앨범의 경우 THE IDOLM@STER CINDERELLA GIRLS STARLIGHT MASTER 13 Sweet Witches' Night ~6人目はだぁれ~의 트랙리스트와 자켓 일러스트까지 공개가 됐음으로 1달에 STARLIGHT MASTER 앨범 시리즈가 하나씩 나온다는 가정하에 7월달에는 Kawaii make MY day!까지 STARLIGHT MASTER 앨범으로 M@STER 버전이 공개가 될 일정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MASTER SEASONS의 두번째 앨범도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당분간 일본콜롬비아는 앨범쪽에 집중할 확률이 높습니다. 라디오의 경우 데레라지☆가 개편이 되면서 아이스테,데레파,밀리라지,315라디오와 같이 니코채널 서비스의 형태로 변화하기 때문에 이제 히비키 라디오는 아이마스튜디오에 이어서 완전히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 관련해서는 분케이P를 제외하고는 연이 이제 다 없어졌다고 보는 게 맞을겁니다. 참고로 신데렐라 파티의 공개수록 역시 올해에 했기 때문에 올해에 데레파타령이 포함된 블루레이가 나올 가능성은 있지만 성우분들이 라이브에서 소모한 체력과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서라도 올해는 더이상의 공개수록은 없을 것 같습니다.

밀리언 라이브의 경우는 사실 무언가를 분석하는게 힘듭니다... 타네다 리사씨의 복귀와 레코딩, 그리고 타네다씨의 휴양으로 인해 꼬인 THE@TER ACTIVITIES 시리즈와 본래 수록이 되었었어야 했던 LIVE THE@TER FORWARD,MILLION THE@TER GENERATIONS에 대해서 어떻게 참여를 할 것인지, 시어터 데이즈에서의 타나카 코토하의 추가는 언제 할 것인지가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가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밀리언 라이브의 음악프로듀서인 호사카 타쿠야가 직접 레코딩 현장에 오기도 하는 밀리언 라디오에서 공식적으로 소식이 전해졌던걸 보면 제작진도 분명히 타네다씨의 복귀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을텐데... 여러모로 예측하기 힘드네요, 앨범의 경우에는 일단은 03까지의 발매 일정이 나온 M@STER SPARKLE!!에 란티스가 집중할 것 같은데 기존에 코토하의 보이스가 수록되었어야 하지만 실제 앨범에는 수록되지 못했던 곡들과 오디오드라마들이 있기에 이 부분에 대해서 어떻게 해결하는게 먼저인지라 일단은 BNEI와 란티스측의 대응을 기다릴수밖에 없습니다. 앞으로 9월달의 EXTRA LIVE MEG@TON VOICE!와 10월달의 10월달의 HOTCHPOTCH FESTIV@L!!가 있으니 거기에서 좋은 소식을 기다려보죠, 그리고 라디오의 경우에도 아직 4번째 공개수록 이벤트가 나오지 않았는데 개인적으로는 타네다씨가 밀리언 라이브에 완전히 제대로 복귀한 뒤에 공지가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사이드M의 경우에는 지금 애니화 관련 준비로 매우 바쁜데다가 다음달에는 퍼시픽 리그와의 콜라보 일정에 마지막을 장식하는데다가 애니방영 바로 전주의 니코 생방송에 ORIGIN@L PIECES 시리즈의 릴리즈 이벤트도 꾸준히 하고있고 말이죠, 게다가 본편의 이벤트의 스토리와 연계된 새로운 앨범도 발매 예정이다 보니 앞으로도 게임 내 이벤트와 연계된 앨범들이 꾸준히 나올 확률 역시 높습니다. 게다가 내년의 3rd 라이브의 경우 Jupiter의 3명을 포함한 전원 46명이 나오는 데다가 아이돌 마스터 애니메이션과 연계되는 아이돌 마스터 Side 애니메이션의 프롤로그까지 방영할 예정이다보니 전망이 상당히 밝은 상황입니다.

여가까지 각 프로젝트를 훑어봤는데 여기에서 위에서 구별한 유형별로 내년 3월달까지 잡혀있는 남은 라이브/이벤트 일정들을 대입해 보자면 이렇습니다.

1.SideM 3rd 라이브

2.MILLION LIVE! EXTRA LIVE MEG@TON VOICE!,765 MILLIONSTARS HOTCHPOTCH FESTIV@L!!,765PRO ALLSTARS 신년 라이브

3.아직 소식이 없음

4.올해는 종료

5.내년 2월달에 개최

6.올해는 종료

7.4개의 라디오 전부다 공개수록 관련 공지는 없음

8.올해는 종료

9.최근에 개최

10.최근에 ORIGIN@L PIECES 06 릴리즈 이벤트 및 MASTER PRIMAL ROCKIN`RED 발매기념 릴리즈 니코생방,STARLIGHT MASTER 13,MASTER SEASONS SUMMER 발매기념 데레스테NIGHT 니코생방

11.현재에도 콜라보는 계속하나 아직 성우분들이 나오는 이벤트 개최는 없음

12.9월달의 퍼시픽 리그 콜라보 315데이,이유있어 니코생방 및 애니방영 바로 전주의 니코생방 및 11월 달의 신데렐라 걸즈 6주년 이벤트,내년 2~3월 달에 마이하마 엠퍼시티에서 신데렐라 걸즈 극장 미니라이브&토크쇼 있음

즉 현재는 올해에 남은 이벤트들은 9~11월달의 이벤트들(퍼시픽 리그 콜라보 315데이,이유있어 니코생방! ~Side Animation~#05,아이돌 마스터 SideM 애니방영 전주 니코생방,MILLION LIVE! EXTRA LIVE MEG@TON VOICE!,765 MILLIONSTARS HOTCHPOTCH FESTIV@L!!,신데렐라 걸즈 11주년)을 제외하고는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게 바로 도쿄게임쇼입니다.

위에서 분류한 항목들중에 대체로 신정보가 공개되는 경우들은 1,2,3,4(초음악제 제외),5(피규어 한정),6(C3 한정),7(밀리라지 한정),10(765 ALL STARS의 릴리즈 니코생방 및 일부 데레스테NIGHT 한정),12 항목인데 이중에 5번째 항목인 도쿄게임쇼는 4번째 항목인 니코니코 초회의와 마찬가지로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되면서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가 꾸준히 참가하는 한편 매번 참가할 때마다 새로운 정보를 공개하는 이벤트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아직 아이돌 마스터 프로젝트와 관련해서 도쿄게임쇼에 대한 출전 공지가 뜨지는 않았지만 시리즈가 매년 참가하는 걸 생각해봤을때 저는 올해에도 참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각 프로젝트의 성우분들을 생각해봤을떄 나오기 힘든 멤버들이 다수인 건 사실입니다.

765 ALL STARS의 경우 HOTCHPOTCH FESTIV@L!!로부터 3달 뒤에 신년 라이브가 있기 때문에 성우분들이 체력을 회복할 여유는 있기 때문에 도쿄게임쇼에 참가하더라도 무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신데렐라 걸즈의 경우에는 물론 8월 중반에 라이브가 끝났기 때문에 앞에서 프로젝트의 현 상황을 설명할때 언급한 것처럼 당장 8월달로부터 3달뒤 11주년 이벤트가 있기 때문에 지금은 쉬는게 먼저이기 때문에 출전을 안할 가능성이 큽니다.

밀리언 라이브의 경우에는 MEG@TON VOICE가 하루에 두번 개최되고 HOTCHPOTCH FESTIV@L!!는 사정이나 스케쥴상 바쁜 네명(무라카와 리에,키도 이부키,사이토 유카,타네다 리사)을 제외한 마흔네명이 참가하기 때문에 할 수도 있습니다만 당장 타네다씨의 사례도 있고 4thLIVE TH@NK YOU for SMILE!!에서 1일차와 3일차에 나왔던 야마자키 하루카씨가 목이 안좋아서 한동안 밀리라지에서 니코니코코멘트로 대화를 대신하고 3일내내 시크릿 게스트 등으로 나왔던 이토 미쿠씨가 대만 라이브 직전에 목 상태가 안좋아져서 못나오고 그 때 당시에 투어를 하던 타도코로 아즈사 역시 마찬가지로 상태가 안좋아져서 두달 정도 밀리라지를 쉬었던 걸 생각해보자면 나오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사이드M은 그때에는 성우,스탭들 가리지 않고 관련자들이 매우 바쁜 시기인데다가 이미 3주년 당시때부터 애니메이션의 애프터레코딩 시작하고 있었기 때문에 멤버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라도 출연을 안 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기에 작년과는 다르게 올해에는 765 ALL STARS만 참가할 수도 있겠네요, 물론 네 프로젝트 전부다 바쁘기 때문에 아예 성우분들이 나오지 않거나 부스 자체를 내지 않을 가능성도 있겠지만 그동안의 도쿄게임쇼의 아이돌 마스터에 관련한 전통을 생각해봤을때 그리고 시기상 저는 BNEI가 아이돌 마스터로 출전할 거라고 생각해봅니다. 단, 각자 니코생방을 통해 따로 게임 내 업데이트,신곡,DLC 및 신작 관련 정보 등의 게임 관련 정보들을 공개할 수도 있기에 출전을 안할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무조건 각 프로젝트별로 최소한 하나씩 정보가 공개되는 가는M@S 오는M@S에서 공개를 할 수도 있기 떄문에 확단을 할 수는 없습니다.

일단 출전한다는 가정하에 각 프로젝트별로 예상할 수 있는 정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765 ALL STARS:신작 관련 정보들

신데렐라 걸즈:뷰잉 레볼루션의 새로운 DLC(아마도 생존본능 발큐리어나 Nation Blue),스타라이트 스테이지의 업데이트 간련 소식

밀리언 라이브:시어터 데이즈 관련

사이드M:라이브 온 스테이지의 배포 날짜 공지 및 다른 신정보들

도쿄게임쇼까지 앞으로 23일, BNEI측이 새로운 정보를 올려놓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확단할 수는 없습니다. 일단 5thLIVE TOUR Serendipity Parade!!!가 끝난지 한달지나는 얼마 안돼서 도쿄게임쇼에 참가하는 것 자체가 스탭들에게도 신체적,체력적,정신적으로도 여러모로 힘들테니깐 말이지요

물론 제 개인적인 해석에 기반한 추측입니다. 실제로 나올지 안나올지는 결국에는 BNEI의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를 담당하는 사카가미 프로듀서와 산하의 스탭들에 달렸으니깐요

2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