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카테고리.

  1. 전체목록

  2. 그림

  3. 미디어

  4. 이벤트

  5. 기타



드라마스에서 1st vision이 연상된다는 감상들을 보았습니다.

댓글: 1 / 조회: 2514 / 추천: 3



본문 - 06-03, 2017 04:17에 작성됨.

「THE [email protected] 꿈을드림」에 대한 일본 반응 트윗 번역을 보았습니다.

출처는 링크와 같으며, 유키카(2459421)란 분이 트윗을 번역하셨습니다.

 

번역된 트윗들에는 모두 호평이 적혀 있습니다. 드라마를 시청한 P들의 평가가 모두 같지는 않을 것입니다. 번역된 트윗 중, 보지도 않고 악플 다는 사람이 있다는 언급이 있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일본의 P들 사이에서 호평이 나온다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호평들 중에는 1st vision, 즉 「아이돌마스터 디어리 스타즈」 이전의 아이마스 게임들이 생각난다는 평가가 여럿 있습니다. 아이마스 SP까지의 오디션 시스템, 최근 아이돌마스터가 보여주지 않았던 부분, 아이돌마스터가 인기 컨텐츠가 되기 위해 버려왔넌 안 좋은 부분들, 게임 PSP에서 처음에 방법을 모르고 실수한 내용이 생각난다는 언급이 대표적인 예에 속할 것입니다. 심지어 「THE [email protected] 꿈을드림」이 2010년 이전의 아이마스 정통 후계자라고 평가하는 P도 보입니다.

 

2nd vision, 특히 2011년에 발매된 아이돌마스터 2 이후로 아이마스에서 강조되는 주제 의식은 단결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이전의 아이마스 게임들이나 만화책들에서는 단결 못지 않게 경쟁이란 주제 의식이 강조되었다고 봅니다. 「THE IDOLM@STER」 노래의 가사 중 결과만이 전부란 부분은 이러한 맥락을 간결하게 집약해낸 표현일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일부 내용들은 이런 주제 의식을 표현해낸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이렇듯 「THE [email protected] 꿈을드림」에 대해서 아이마스 시리즈가 1st vision까지 보여준 주제 의식이 엿보인다는 평가가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THE [email protected] 꿈을드림」이 더욱 인기있는 드라마가 되길 바랍니다.

3 여길 눌러 추천하기.